[이호스트ICT]/보도자료

[Ehost News] 이호스트ICT, 데이터센터 O&M·구축 넘어 GPU 클라우드 출시 예고

이호스트ICT 2022. 7. 27. 15:30

 

이호스트ICT, 데이터센터 O&M·구축 넘어 GPU 클라우드 출시 예고

-올 하반기 4차산업 시대 고도화 흐름에 발맞춰 GPU클라우드 서비스 ‘빅뱅 클라우드’ 출시
-전산실(POD) 및 IPFS 네트워크 구축 등 IDC 연계 사업 다각화·고도화 

 


이호스트ICT가 데이터센터 관련 사업을 다각화, 고도화한다. 지난 해 회사는 데이터센터 개발 및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법인 '이호스트데이터센터'를 설립하여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B2B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호스트ICT는 올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는 GPU 클라우드 서비스 '빅뱅 클라우드’ 개발 완료 단계에 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회사의 R&D 연구소 담당자는 "이호스트ICT의 HPC, 네트워크 등 풍부한 IT 인프라를 토대로 효율적이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 GPU 서버를 필요한 만큼 합리적으로 사용··· '빅뱅 클라우드'

올 하반기 이호스트ICT에서는 GPU 클라우드 서비스 '빅뱅 클라우드' 출시를 앞두고 있다. 

그래픽 작업, 딥 러닝, 자율주행 등 4차 산업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성능을 위해서 필수인 GPU(Graphics Processing Unit)은 비교적 고가의 컴퓨팅 자원이다. 이를 필요한 기간에 맞춰 종량 요금제를 실시한다는 것이다. 다양한 GPU 자원의 종류 및 개수를 선택적으로 유연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대용량 스토리지 볼륨 제공 및 백업 지원도 가능하다. 즉 클러스터링된 서비스 리소스들을 단시간에 맞춤형으로 생성 및 업그레이드하여 인공지능 GPU 수요를 충족한다는 취지다. 

▲’빅뱅클라우드’ 서비스플로우 모델, 이호스트ICT제공


R&D 연구소 담당자는 "빅뱅 클라우드는 물리적인 서버 자원을 구매하지 않고도 클라우드 환경에서 빠르게 서버를 생성하여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사용한 만큼만 비용을 지불하면 되기 때문에 인프라 운영에 대한 부담을 덜고자 하거나 일시적으로 많은 서버 자원이 필요한 경우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할 것"이라며 "고객의 비즈니스 워크로드에 맞춰 합리적인 비용의 서비스를 시행하겠다"라고 전했다. 

■ IDC·CDC 전문 O&M 운영관리와 POD 구축 원스톱 서비스

▲IDC 천장 시공 사례 및 구성도, 이호스트ICT 협력사 후지쯔코리아테크놀러지㈜ 제공


이호스트ICT는 IDC/CDC의 취약 요소를 진단하고 컨설팅 전문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회사는 건축부터 전기, 공조, 보안, 소방 등 전산센터 기반설비 설계 및 시공을 원스톱으로 시행한다. 보안 설비를 위해 사용되는 최첨단 출입통제 시스템, 보안관제를 위한 CCTV 시스템 등을 갖추도록 하며, 지진 및 방수로부터의 위험에 대비하기 위한 면진 및 내진 설비 시스템은 물론 방수 천장 또한 다양한 방식으로 공급 하고 있다.

특히 냉방 장치 용량 및 운용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효율적인 컨테인먼트시스템 (Cold Aisle Containment)를 구성하여 투자 대비 높은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후 O&M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을 대상으로 전산시스템 운영 및 관리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며, 서버&네트워크 장비 구성 혹은 이전 설계 등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컨설팅 서비스는 큰 규모의 데이터센터뿐 아니라 기업체·연구실·학교·금융권 등의 소규모 전산실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한편, 18년 이상의 데이터센터 운영 관리 노하우를 갖춘 이호스트ICT는 다가오는 웹3.0 시대를 대비해 IPFS 데이터센터와 네트워크 구축 사업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IPFS는 블록체인 방식의 보안성을 기반으로 하는 탈중앙화 데이터 분산 저장 시스템 프로토콜로, 연결된 모든 노드를 동시에 해킹해야만 특정 파일을 얻을 수 있어 사실상 해킹 및 위변조가 불가능하다. 또, 특정 서버에 문제가 발생해도 네트워크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안정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클라이언트 접속량이 많아도 빠른 네트워크 속도가 유지되며, 고용량의 파일도 빠르고 효율적으로 전달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호스트ICT는 국제표준(TIA-942) 규격을 반영한 미래형 친환경 전산센터 구축과 하이엔드 인공지능(AI) 인프라를 포함한 데이터센터 등 프리미엄 IDC를 지속적으로 구축·개발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향후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고도화와 함께 폭발적 수요 확대가 예상되는 웹 3.0, GPU 클라우드 서비스 관련된 부분에 있어서도 기업 내 인프라와 시너지를 발생시킬 수 있도록 최상의 IT 솔루션 개발을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