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스트ICT]/보도자료

[이호스트ICT 소식] 이호스트ICT, 제로트러스트 기반 웹격리 솔루션 RBI 출시

이호스트ICT 2024. 2. 14. 15:20


이호스트ICT, 제로트러스트 기반 웹격리 솔루션 RBI 출시
하이브리드/리모트 근무 환경에서 보안 강화하는 웹 보안 솔루션

웹 격리 보안 기술 소개(제공 : 이호스트ICT)



토탈 IT 솔루션 기업 ㈜이호스트ICT가 최신 보안 기술인 제로트러스트(Zero Trust) 기반의 웹격리 솔루션 RBI(Reactive Browser Isolation)을 선보였다. RBI는 기업의 웹 환경에서의 보안 위협을 제거하는 동시에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혁신적인 솔루션이다.

RBI는 제로트러스트 보안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구축되어, 모든 웹 트래픽을 실시간으로 격리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이를 통해 악성 웹사이트, 다양한 형태의 사이버 공격, 악성 파일 등으로부터 기업 네트워크와 엔드포인트를 보호할 수 있다. RBI는 사용자가 웹 페이지를 안전하게 브라우징할 수 있도록 가상 환경에서 웹 콘텐츠를 실행하며, 모든 악성 코드를 격리시켜 실제 환경으로 전달되지 않도록 한다.

또한 RBI는 사용자 경험에 영향을 최소화하면서 웹 환경에서의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일반적인 웹 브라우징 환경과 거의 동일한 경험을 유지하면서, 실제 웹 페이지가 아닌 가상 환경에서 작동하게 된다. 이를 통해 악성 코드와의 접촉을 차단하면서도 원활한 업무 수행이 가능해진다.

이호스트ICT의 RBI는 소프트웨어 품질인증(GS 인증)이 완료된 보안 솔루션으로, 웹 어플리케이션 보안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제로트러스트 아키텍처와 웹 격리를 통해 안전하게 웹 환경을 보호할 뿐 아니라, 빠르고 안정적인 웹 가상화 기술력으로 동기화 지연을 최소화한다. 

고객 맞춤형 망연계 시스템과 문서 보안, CDR(Content Disarm & Reconstruction) 기술 연동 등을 부가 옵션으로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어 서비스의 효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VDI)와의 비교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VDI)는 물리적인 컴퓨터 대신 가상 환경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원격으로 가상 데스크톱을 액세스할 수 있게 해주는 솔루션이다. VDI는 중앙 집중식 관리와 보안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업무 환경을 통제할 수 있으며, 유연성과 효율성을 높여준다. 

가상 데스크톱 서버, 가상화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인프라 등을 구축해야 하므로 초기 비용이 높은 편이라는 점, 네트워크 대역폭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 응답이 지연되고 성능 문제가 발생될 수 있다는 점 등이 단점으로 꼽힌다. 

반면 RBI 솔루션은 가상화된 웹 브라우저 세션만을 제공하기 때문에 VDI에 비해 더 가벼워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RBI는 VDI와 비교했을 때 웹 브라우징 환경에 특화되어 있으며, 보안과 자원 효율성 측면에서 강점을 지니고 있다.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 구축이 필요한 VDI에 비해 구축 비용 또한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비즈니스 상황에 따라 주요 쟁점이 다를 수 있으므로, 기업의 요구 사항과 용도에 맞게 적절한 솔루션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ICT 영업부 윤진성 이사는 "원격 브라우저 격리 솔루션 RBI는 하이브리드 근무 시대에 웹 보안 위협을 차단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보안 솔루션"이라며, "사이버 위협이 지속적으로 고도화되는 현 시대에 효율적인 보안 방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회사의 김철민 대표는 "기업이나 조직의 IT 환경을 지원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소프트웨어 제공을 통해 IT 인프라 사업 영역을 확장할 것"이라며 IT인프라와 연관된 S/W 개발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RBI 솔루션 문의
(대표) 1566-8757
(직통) 010-8973-1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