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스트ICT]/보도자료

[Ehost News] 서버 전문 브랜드 AIOCP, 데이터 서버용 그래픽카드 AI GPU 컨설팅 무료 제공

이호스트ICT 2024. 1. 29. 16:12

그래픽 카드 인기 고공행진... AI 칩 무료 컨설팅 및 안정적인 공급

(사진제공=이호스트ICT)

데이터센터 O&M 전문 기업 ㈜이호스트ICT에서 운영하는 서버 전문 브랜드 AIOCP가 최적의 GPU 성능을 설정하고 효율적인 구매를 돕는 AI GPU 컨설팅 서비스를 무료 제공한다.

데이터 서버용 그래픽카드에 대한 인기가 고공행진이다. GPT와 같은 대형언어모델이 일반적으로 활용되고, 자율주행 등의 AI 기술이 상용화되면서 AI GPU 그래픽카드 칩에 대한 수요가 폭증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GPU는 복잡한 반도체 제품으로, 수요가 늘어나는 만큼 빠르게 공급하기 어려운 것이 업계의 현실이다. , 머신러닝이나 딥러닝 등의 AI 연구 개발에 필요한 고성능 GPU 서버의 경우 일반 서버 대비하여 4배 가량의 고전력이 요구되지만 일반적인 IDC나 소규모 전산실에서는 이 환경을 충족하기가 까다롭다.

GPU 구매 시에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실제 작업 요구 사항을 분석하여 최적화된 성능을 구현하는 것을 권장한다. 하지만 소비자는 컨설팅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도 많다.

스타트업 개발자 김씨는 텐서플로우 프레임워크를 활용해야 하는 신규 머신러닝 프로젝트를 앞두고 있는데, 그래픽카드 사용 노하우가 많지 않아 어떤 것을 선택할지 고민이다. 고성능 서버일수록 가격이 비싼데, 소규모 기업이나 스타트업에서는 과감한 비용투자가 어렵다보니 컨설팅이 꼭 필요한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GPU 서버의 모델에 따라 충족할 수 있는 사양이 다르기 때문에 사용하게 될 애플리케이션의 종류, 작업 부하의 크기, 병렬 처리 요구 사항 등 AI 워크로드 목적에 따라 GPU 서버를 선택해야 한다. 그리고 적정한 예산 설정이 필요하며, 설치/설정/문제 해결/업그레이드 등 기술지원이 필요한 경우에 대비할 수도 있어야 한다.

서버 전문 브랜드 AIOCP를 보유한 이호스트ICT에서는 Tier 3급 고가용성을 확보한 IDC 시설을 21년째 운영 중이다. 40,000KW 규모의 안정적인 고전력 IDC 환경을 제공하며 DDoS방어, 방화벽 운영, 네트워크 모니터링, 장애 대응 솔루션 등을 무상 제공하고 있다.

김철민 대표는 "이호스트ICT는 서버 전문 브랜드 AIOCP를 보유하고 있어, GPU 서버뿐 아니라 관련된 통합 인프라를 안정적으로 공급 가능한 기업"이라며 "4차 산업을 이끄는 AI 기술을 함께 만들어간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고객 만족과 사업 확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포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