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인스타그램의 운영사인 '메타'가 아바타용 디지털 의류를 파는 온라인 스토어를 연다.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최고경영자)는 지난 18일 페이스북을 통해 "아바타를 스타일링하기 위한 디지털 의류를 구매할 수 있도록 페이스북·인스타그램·Messenger에 아바타 스토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매장에는 프라다·발렌시아가·톰 브라운 등 명품 브랜드가 입점한다. 미국 IT(정보기술) 매체 더버지(The Verge) 보도에 따르면, 판매 품목은 명품 브랜드의 정장과 후드티 등이다. 메타는 앞으로 더 많은 브랜드를 추가하고 VR(확장현실)로도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저커버그 CEO는 "이 디지털 굿즈는 메타버스에서 자신을 표현하는 중요한 방법이자 창조경제의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명품 패션 브랜드들은 최근 IT업계와의 제휴를 통한 디지털 의류 생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포트나이트'는 지난해 게임 속 캐릭터를 위한 '발렌시아가 후드티 스킨'을 선보였으며, 로블록스는 '구찌타운'을 마련해 정원과 가상 상점을 열기도 했다.
원문: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2061913242861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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