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토탈서비스]/AI 인공지능

AI 시대! 업종별 GPU 서버 선택 전략과 참고 사항 (자율주행, AI음성컨텐츠, 렌더링 등)

이호스트ICT 2024. 1. 30. 17:03

 


AI 시대! 업종별 GPU 서버 선택 전략과 참고 사항 (자율주행, AI음성컨텐츠, 렌더링 등)


안녕하세요. 이호스트ICT입니다. 
이번에 공유드릴 사내스터디 자료는, 업종별 GPU 서버 선택 시 여러분께서 참고하실 만한 전략에 관한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GPU 구매 시에는 해당 업종의 요구사항과 목표에 알맞게 성능구현이 되어야 합니다.
이를테면, 게임 개발이나 그래픽 디자인 작업 시에는 NVIDIA의 GeForce RTX 시리즈나 AMD의 Radeon가 인기가 있으며, 
인공지능 및 딥러닝 작업 시에는 NVIDIA의 Tesla V100, A100 같은 고성능 GPU가 인기가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 및 과학 연구에 대해서는 대용량 데이터 처리와 빠른 계산 능력이 요구되므로 NVIDIA의 GeForce GTX 시리즈나 Quadro 시리즈 중 중간 또는 고성능 그래픽 카드가 고려되곤 하는데요. 

업종에 따라 다양한 요구사항이 있을 수 있으므로, 구체적인 업종이나 사용 용도에 맞는 GPU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예산과 성능 사이의 균형을 고려하여 최적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컨설팅해드리는 이호스트ICT의 IDC 사업부에서 업종별 GPU 제안에 관해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호스트ICT는 4차 산업의 핵심 인프라인 GPU를 전문 판매 하고 있는데요. 특히, 서버 전문 브랜드 AIOCP를 보유하고 있어 신속한 공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주 다양한 업종의 기업에서 GPU 서버 구매를 요청하고 계신데요. 크게 4가지 업종 사례를 개별적으로 확인해보고 업종별 GPU 서버 선택 시 참고 사항과 전략으로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 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율주행 워크로드 시에도 GPU 서버 선택 전략이 핵심 포인트가 되는데요. 자율주행 산업 개발 시에는 다양한 동시동작을 연구해야할 뿐 아니라, 이미지와 센서데이터 등 복합작이고 다양한 데이터를 다루기 때문에 GPU 서버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자율주행을 기반으로 하는 기업에서는 테슬라 A100시리즈가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습니다. 



AI 음성컨텐츠 역시 객체감지, 질의응답, 텍스트 음성변환 등에 대해 GPU 서버가 꼭 필요합니다. AI 인공지능이 짧은 시간 내 응답을 연산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RTX3090, 4090 시리즈가 가장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3D 렌더링 분야에서도 고해상도, 복잡한 3D 이미지 도출을 위해 병렬작업을 탁월하게 수행하고자 GPU가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RTX 시리즈와 테슬라 시리즈 등 다양하게 활용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 외 메타버스, 탐사, 자동인식 등의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현재 GPU 서버가 활용되고 있는데요. 4차 산업이 고도화됨에 따라 고사양의 GPU 서버 견적을 요구 하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GPU 서버는 가격이 비싼 인프라에 속하므로, 구매를 원하는 고객의 입장에서도 많은 숙지를 하고 상담을 요청하게 됩니다. 또한 GPU 서버의 필요성에 대해 이미 인지하고 있는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에 원론적인 설명보다는 타업체의 레퍼런스가 더 설득력이 있었던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GPU 서버를 실사용 전에 정확하게 사양을 결정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므로 업그레이드를 염두에 둔 견적 제안이 필요하고, 고객의 요구사항과 필요에 따라 적절한 컨설팅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업종별 GPU 서버 선택 전략_IDC사업부.pdf
0.61MB



더 상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께서는 위 PDF 파일을 참조하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호스트ICT 사내 스터디를 업종별 GPU 서버 선택 시 참고 사항을 알아보았는데요. 
급변하는 IT 산업 내에서도 꾸준히 공부하며 정진하여 혁신적인 성공을 이루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합리적인 선택을 위해, '이호스트'하세요. 
▶GPU 서버 무료 컨설팅 서비스
▶서버 전문 브랜드 AIOCP 보유
▶21년 Tier3 IDC 센터 운영 노하우

내선 문의 : 1566-8757
홈페이지 문의(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