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알아보기]/IT 세미나

[IT세미나] 클라우드플레어 Immerse Seoul 2023, 웹 인프라 보안 시장

이호스트ICT 2023. 12. 15. 16:08

 



안녕하세요, IT 전문 기업 이호스트ICT 입니다. 
최근 웹 인프라 보안 기업 '클라우드플레어(Cloudflare)'에서 
Immerse Seoul 2023 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이에 웹 보안 업계 동향 파악 및 시장가능성 등을 확인하고자
직접 오프라인 IT 세미나에 참석을 추진하였는데요. 




자사에서는 웹 격리 보안 솔루션 "RBI" S/W를 직접 유통 중입니다. 이 외에도 지속적으로 보안 솔루션에도 지대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저희는 서버호스팅과 코로케이션을 주요로 하는 기업이지만 갈수록 다변화되고 격변하는 IT 인프라와 웹 환경에 있어서 보안 솔루션에 대한 이해는 IT 기업으로써 필수라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RBI S/W 유통 책임으로서 제로트러스트에 관한 시장의 판단 및 동향을 분석하고 향후 서비스를 위한 상품 확장 방법 등의 전략점까지 찾아내는 것이 저희의 참가 목적이었습니다. 
클라우드플레어 Immerse Seoul 2023 자리에서는 제로트러스트를 기반으로 기업IT 환경에서 보안의 제어 권한을 유지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에 대한 소개들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클라우드플레어 Immerse Seoul 2023] 
- 주요 아젠다들은? 

■보안 플랫폼으로 진화.
클라우드 네이티브를 위한 보안 통합 플랫폼으로 변화.
- 인터넷 차원에서 모든 네트워크와 통합한 보안 제품 출시.
=> 클라우드플레어는 과거 DDoS, WAF 형태의 서비스를 바탕으로 IT환경의 모든 영역에 서 보안플랫폼으로 확장중.
애플리케이션 보안, RBI, 시큐어게이트웨이(SGW), 심지어 DLP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음.

■Layer1~Layer7까지 API 연결성
SaaS애플리케이션, 인터넷, 퍼블릭 클라우드를 비롯 사용자 PC통신영역까지 Endpoint 보안을 제외한 모든 레이어에서 CDN과 Edge 그리고 RBI를 포함한 보안 SaaS까지 전반 을 연결한 보안서비스 제공.

■인터넷 차원에서 네트워크 통합
2번째 섹터와 연결되는 내용으로 글로벌 POP 이용, 확장하여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 는 모든 서버, 클라우드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anycast 가능.
어플라이언스, 가상장비등이 필요 없으므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모든 디바이스에 보안 플 랫폼을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



웹 인프라 보안 기업인 클라우드플레어는 기존DDoS, WAF, CDN등의 서비스를 확장하여 기업IT 인프라에 필요한 보안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변화 중입니다. 제로트러스트 보안 원칙을 기반으로 하는 RBI 웹격리 보안 솔루션 역시 보안 플랫폼의 하나로 중요한 파트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보안 플랫폼의 기저엔 "제로트러스트"가 있으며 이호스트ICT의 RBI 솔루션 역시 SGW및 메일 보안, SASE의 고도화 방안 등을 적용하여 통합 보안 솔루션으로 진화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웹 격리 보안 솔루션 "RBI"이 더 궁금하신가요?
https://blog.naver.com/ehostidc2004/223278099933

웹격리 솔루션 전문 상담 : kjy@ehostidc.co.kr /  070-5137-4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