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스트ICT]

[이호스트IDC] 클라우드 보안 연구반 운영 참석

이호스트ICT 2015. 2. 24. 11:07

안녕하세요.

 

이호스트데이터센터 지게꾼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클라우드 발전법 제정과 더불어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보안대책을 수립하고자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이를위해 산학연관의 전문가들의 의견을 듣고자 클라우드 보안연구반을 구성하고 Kick-off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KISA에서 참석요청이 오게되어서 부족하지만  지게꾼이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각계 교수님들을 비롯하여 기관(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한국전자통신연구원,국가보안기술연구소,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및 산업계에서 SK, SK, LG , 더존비즈온, 이호스트데이터센터, 티론, 이노그리드, 모니터랩, 한국MS 업체등이 참석했습니다.

 

클라우드 보안 대책 마련을 위한 보안 연구반을 운영하는 배경은 최근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사고로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보안 우려가 가중되고 있어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한 종합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요지입니다.

 

보안대책 마련을 위해 정부, 학계, 산업계 등 자문위원회와 실무위원회 15명 내외로 구성되었습니다.

 

 

 

 

 

참석한 산업계의 한 구성원으로 이호스트IDC 지게꾼을 불러주셔서 영광스러운만큼 현업에 대한 보안인식 개선에 필요한 사항들을 함께 논의하며 정책안을 만들어갔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 한줄 광고 ***

 

* 귀사의 서버에 보안침해를 경험하셨거나, 보안취약점 점검을 받아보시고자 하시는

고객사는(이호스트IDC 고객을 포함한 모든 서버를 보유한 고객대상)

 

언제든지 전화 및 메일주시면 보안취약성 점검을 통한 보안레포트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보안취약성 점검을 위한 무상장비는 : 웹방화벽, IPS 무상 지원해드립니다.

 

보안 기술 컨설팅 : 070-7600-5513 / request@ehostid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