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알아보기]/보안 이슈

크롬에서 악성코드때문에 사이트 차단된 사례

이호스트ICT 2014. 2. 25. 11:46

안녕하세요.

 

이호스트데이터센터 지게꾼입니다.

 

몇 해 전부터 모바일을 통한 트래픽이 꾸준히 발생하면서 특정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의 사용률이 90% 였던 시대는 지나가고 있는듯 합니다.

모바일 브라우저, 크롬브라우저, 파이이폭스 브라우저 등등의 누리꾼들의 브라우저 사용률이 IE(익스플로러)에서 점점 다양화 되어지고 있습니다.

 

저희쪽으로 서버호스팅, 코로케이션 문의하시려고 이호스트IDC 홈페이지 접속자 로그분석을 해봐도 100명에 30명은 크롬브라우저에서 접속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크롬브라우저에서 악성코드 유입으로 인하여 고객사의 홈페이지가 열리지 않는다면..

 

온라인 마케팅 광고 효과 저하와 함께 매출부진, 기업의 이미지 실추로 이어질 수 있는 중대한 사안입니다.

 

실제로 서버호스팅, 코로케이션 서버내의 악성코드 유입이 되었을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경고창이 띄워지면서 사이트가 차단됩니다.

 

 

- 악성코드 유일된 사이트 경고-

 

이미 악성코드 삽입 또는 악성코드 경유지로 도용되고 있다면, 아무리 웹방화벽을 도입하셔도 그 이전에 침해된 사항들은 처리되지 않으며, 악성코드 부분을 모두 삭제하셔야 합니다.

 

모두 삭제하신다음에는 구글쪽으로 해제요청을 하시면 심사 후 정상적인 크롬브라우저를 통한 홈페이지 Access가 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막대한 마케팅비용과 함께 사이트 차단으로 인한 방문자수 저하로 매출부진, 기업이미지 실추에 대한 비용을 어마어마할 것입니다.

 

웹방화벽 IPS UTM 방화벽 도입으로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누리는 이호스트IDC 고객분들이 되었으면 합니다.

 

 

 

보안 기술 문의 : 070-7600-5513

 www.ehostdic.co.kr

 

요청하시면 웹취약점 분석을 무료로 진행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