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알아보기]/IT 소식

[IT 소식] 네이버, AI 이미지 검색 기술 적용한 '포시 렌즈' 출시

이호스트ICT 2023. 7. 21. 14:36

 

네이버, AI 이미지 검색 기술 적용한 '포시 렌즈' 출시

 

네이버-포시마크, 첫 기술력 접목...
손쉬운 이미지 상품 검색라이브 커머스 기능 '포시 쇼' 등 성장 동력 강화

포쉬렌즈 이미지 [사진:네이버]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네이버는 지난 1월 인수한 패션 C2C 마켓플레이스 포시마크(Poshmark)가 사진 한 장만으로 상품을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포시 렌즈(Posh Lens)'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포시 렌즈는 포시마크 모바일 앱 검색창 우측의 포시 렌즈 아이콘을 터치해 간단하게 사용 가능하다. 여성 및 남성 의류, 신발, 가방 카테고리에서 사용자가 촬영한 이미지와 일치하거나 가장 유사한 상품을 찾아주는 기능이다. 우선 미국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선보이고, 향후 더 많은 시장으로 확대해갈 예정이다.

회사측은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발견할 수 있어 구매자들의 쇼핑 경험이 풍부해지는 것은 물론 보다 다양한 상품이 검색결과로 노출됨에 따라 판매자들의 성장 기회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포시 렌즈는 네이버의 기술력이 포시마크의 신규 서비스 출시로 연결된 첫 사례다. 네이버 '스마트렌즈'의 기반 기술인 인공지능(AI) 이미지 검색(vision) 기술이 접목됐다. 양사는 포시 렌즈를 시작으로 네이버의 기술과 포시마크의 커뮤니티 간 시너지 창출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네이버 스마트렌즈에 적용된 AI 이미지 검색 기술은 이미지에 있는 사물을 자동으로 인식해 유사한 이미지를 찾아주는 역할을 하며 검색 사용성을 높이고 있다. 스마트렌즈를 통해 쇼핑, 문자인식, 와인라벨 등 다양한 주제에 특화된 검색이 가능하고, 정확한 상품명을 알지 못해도 이미지만으로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다. 지난해에는 텍스트와 이미지 등 복합 정보를 동시에 학습해 사용자가 원하는 결과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찾아주는 ‘멀티모달 AI’를 탑재, 이미지 촬영 후 텍스트를 추가 입력해 더욱 구체화된 정보를 제공하는 검색 서비스로 고도화하고 있다. 

한편 활발한 커뮤니티가 강점인 포시마크는 네이버 인수 후 지난 4월 라이브 커머스 기능인 '포시 쇼(Posh Shows)'를 출시하는 등 판매자와 구매자를 더욱 의미있게 연결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강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포시마크는 네이버와 협력해 '포시 쇼'를 더욱 성장시킬 계획이다.

원문: https://www.digital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482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