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알아보기]/IT 소식

[IT 소식] 화제의 아바타 생성 AI 앱 ‘렌사’

이호스트ICT 2022. 12. 7. 21:17

화제의 아바타 생성 AI 앱 ‘렌사’

스테이플 디퓨전 기반 AI 셀카 생성 도구 ‘매직 아바타’ 출시

사진편집 앱 '렌사'에 추가한 '매직 아바타' 기능을 이용해 생성한 브라질 축구선수 히샬리송의 아바타.  (사진=렌사)


렌사가 지난 2018년 출시한 사진 편집 앱 '렌사'에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셀카 생성 도구 '매직 아바타' 기능을 추가한 뒤 인기가 급상승, 지난주 애플 앱스토어 차트에서 미국 1위를 차지했다고 페타픽셀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렌사는 출시한 AI 기반 사진 편집 앱 '렌사'는 사진에서 물체를 제거하거나 셀카에서 결점을 제거하고, 배경을 변경할 수 있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폰 앱이다.

보도에 따르면 렌사가 지난달 말 여기에 AI 셀카 생성기능 '매직 아바타'는 추가한 이후 소셜 미디어를 빠르게 장악, '틱톡'과 '인스타그램'을 제치고 앱스토어 차트 1위에 올랐다.

렌사 앱의 매직 아바타 프로세스(사진=렌사)


매직 아바타는 오픈소스인 '스테이블 디퓨전'을 사용해 이미지를 처리, 마치 디지털 아티스트가 만든 것처럼 보이는 일련의 양식화된 초상화를 만들어주는 기능이다.

이용방법도 간단하다. 다양한 스타일의 아바타를 생성할 수 있도록 앱에 10~20장의 사진을 업로드하고 몇분만 기다리면 AI가 수백 개의 예술 작품을 만들어 준다. AI가 사진을 토대로 새로운 아바타 이미지를 생성하는 방식이다.

덕분에 지난 10월 21만9000회이던 다운로드 건수가 지난달에는 160만회로 무려 631%가 증가했다. 렌사는 출시 이후 세계에서 약 2220만건의 다운로드와 2900만달러 정도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었다.

특히 브라질에서 인기가 높아 지난달 전체 다운로드 가운데 31%가 브라질에서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렌사는 iOS 및 안드로이드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신규 사용자에게는 7일 무료 평가판을 제공한다. 하지만 '매직 아바타' 기능을 사용하려면 무료 평가판도 22.90달러를 지불해야 한다.

박찬 위원 cpark@aitimes.com

원문 : http://www.ai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48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