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알아보기]/IT 소식

[IT 소식] 걱정되는 클라우드 보안, SECaaS로 해결하자

이호스트ICT 2022. 11. 12. 08:33

 

 

걱정되는 클라우드 보안, SECaaS로 해결하자

“SECaaS Summit Online 2022” 무료 온라인 콘퍼런스 11월 17일 개최
기업 클라우드 보안을 강화하는 전 단계 맞춤 보안 전략 소개
클라우드는 확장성, 유연성, 민첩성 등의 장점으로 빠르게 변하는 고객 요구와 기술에 최적으로 대응하는 환경으로 인프라를 넘어 애플리케이션과 플랫폼이 서비스 형태로 전환되면서 급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클라우드는 분산 환경이라는 태생적 상황으로 보안에 취약할 수 있다.

사내에서의 주요 파일 업로드/다운로드, 공유,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저장 등을 통한 해킹이나 사내 유출과 같은 정보보안 위협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보안도 클라우드 환경에 가장 적합한 서비스 즉 서비스로서의 보안, SECaaS의 필요성도 높아지고 있다. SECaaS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개발돼 기업의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되고 발생하는 침해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방어할 수 있다. 자동화를 통한 관리도 쉬운 편이고 구축 비용 부담도 줄인다.

하지만 클라우드 보안은 기업마다 규모와 환경, 적용의 범위, 그리고 기존의 솔루션들과의 연계 등 고려해야할 사항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 이제 기업은 보안성과 효율성은 높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최적의 SECaaS 활용전략이 필요하다.

전자신문인터넷과 GTT KOREA가 공동으로 오는 11월 17일 목요일 “SECaaS Summit Online 2022” 무료 온라인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콘퍼런스에서는 HPE 아루바, 퀘스트소프트웨어, 라온화이트햇, 아크로니스, SGA솔루션즈, F5, 시놀로지, VMware, 디지서트 등 글로벌 보안 리더들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기업과 고객의 보안을 강화해 안전하고 안정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는 서비스형 보안 SECaaS 트렌드와 기업에 맞는 다양한 SECaaS 최적 활용 전략을 제시한다.

키노트 세션에서 HPE 아루바의 박정무 매니저는 ‘제로 트러스트 원칙에 따른 Edge-to-Cloud 보안’을 주제로 최근의 클라우드 보안 동향과 제로 트러스트 원칙을 기반으로 강력한 보안을 유지함과 동시에 끊임없이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하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보안을 지원하는 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퀘스트소프트웨어의 채홍소 이사는 ‘O365보안, 더 늦기 전에 준비하기’를 주제로 기업에서 많이 사용하는 SaaS형태의 서비스인 O365의 핵심인 Azure AD, Exchange, SharePoint, On-Drive, Teams 서비스에 대해서 계정과 권한중심으로 위협의 탐지와 최소권한 관점에서 보안 전략 수립과 보안강화 방안을 소개한다.

라온화이트햇의 김태진 전무는 ‘급변하는 디지털 세상 속 쉽고 안전한 신원 증명을 위한 '디지털 통합인증'’을 주제로 정부의 디지털 전환 정책에 따라 모바일 신분증과 전자증명서의 도입이 본격화되는 가운데 수많은 종류의 신분증과 인증서, 증명서들을 쉽고 간편하게 활용하여 복합 인증할 수 있는 방안을 살펴본다.

아크로니스의 전현근 부장은 ‘사이버 위협과 랜섬웨어를 막는 멀티레이어 보안 서비스 활용전략’을 주제로 악성 프로그램 방지, EDR, DLP, 이메일 보안, 취약성 평가, 패치 관리, RMM 원격 관리 및 백업 기능을 모두 한곳에 통합해 멀티레이어(다중 계층형)으로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사이버 보호 가이드를 설명하고 최신 사이버 위협과 각종 재난 상황에 슬기롭게 맞서는 특급 위기관리 방안을 소개한다.

SGA솔루션즈 김세윤 이사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서비스 가용성 확보를 위한 보안 전략’을 주제로 기업 IT환경이 빠르게 클라우드로 전환되면서 다양성과 복잡성으로 인해 높아지고 있는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클라우드 환경 속에서 숨어있는 보안 위협을 탐지하고 대응하는 보안 전략에 대해 알아본다.

F5코리아의 황귀태 부장은 진화하는 IT환경, 따라가기 힘든 보안!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를 주제로 빠르게 진화하는 IT환경에서 기업들이 겪고 있는 보안의 어려움을 알아보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과 기업에 따른 맞춤형 대응 전략도 제시한다.

시놀로지의 석미은 시니어 세일즈 매니저는 ‘추가 라이선스 비용 없이 SaaS 데이터 소유권 확보’를 주제로 기업이 클라우드 서비스의 고가용성 및 데이터 보안을 유지하는데 합리적인 비용으로 마이크로소프트365 및 구글 워크스페이스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 방안을 소개한다.

VMware 코리아의 조성윤 이사는 “EDR의 진화는 어디까지 인가? 선제적인 보안위협 대응을 위한 클라우드 EPP로의 전환”이라는 주제로 클라우드 기반의 차세대 EPP 솔루션을 통한 보다 선제적인 보안위협 탐지 및 대응하는 방안이 소개된다. NGAV(차세대백신), EDR, MDR등 클라우드 기반의 NG-EPP가 제공하는 선제적인 보안위협 대응 방안을 알 수 있다.

디저서트의 나정주 지사장은 “디지서트와 함께하는 사이버 보안 그리고 디지털 신뢰”를 주제로 증가하는 사이버 보안 위협에 맞서 개인과 기업이 서로 연결된 세상에서 안전하고 원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디지털 신뢰와 디지털 전환으로 온라인으로 소통하는 방식과 공간의 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필요한 사이버 보안 분야의 비전에 대해 설명한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다.

 

SECaaS Summit Online 2022

※ 본 컨퍼런스는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행사 당일 신청자 대상으로 방송 URL이 발송됩니다. 기업들의 클라우드 전환이 가속되는 가운데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SaaS를 사용해

conference.etnews.com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https://www.etnews.com/20221110000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