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SNS 매칭플랫폼 ‘티샷’이 인공지능(AI) 기반 고도화 작업을 통해 앱 서비스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티샷은 지난 6월 데이터 진흥원에서 진행하는 AI데이터바우처사업 수요기업으로 선정되어 공급기업인 DSLAB GLOBAL과 함께 개발을 끝마친 상태다. 하이브리드 필터링을 통하여 개발된 AI 학습 모델은 API를 통해 앱 서비스에 연동 적용할 예정이며, 회원별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티샷은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여 AI 알고리즘을 통해 회원 성향에 맞는 골프 친구를 큐레이션 하여 추천하는 AI 모델 개발(학습용 데이터셋 구축)로 조건 검색과 필터링 없이도 자신하고 비슷한 친구 찾기와 골프 라운딩이 자동으로 추천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이번 작업은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 고도화 작업 공급기업인 DSLAB GLOBAL과 협업을 통해 공동 개발로 진행됐으며, 파트너십 유지로 이번 바우처 수행 완료 이후에도 추가적인 제휴를 진행하여 지속적인 인공지능 고도화 및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티샷은 기존 골프부킹과는 포지셔닝과 타겟시장이 다른 새로운 영역인 골프 SNS 매칭 서비스를 골프 업계에 선보였다. 골퍼 니즈에 맞춘 UserData 기반 activity 서비스 모델로 유일하게 유료화 전환에 성공했으며, 프로필 기반 매칭서비스로 회원 프로필에 담겨있는 나이, 성별, 지역, 골프 정보와 활동 정보 등 메타데이터를 수집하여 조건 검색과 필터링으로 원하는 회원을 추천해 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11만명 이상의 유저를 확보하고 있으며, 진성 고객 재방문율도 48%로 상당히 높게 나타나고 있다.
티샷 대표 정봉훈은 “이번 인공지능(AI) 고도화를 통하여 고객 니즈에 맞는 서비스 강화로 골프 시장 전반의 수요와 더불어 확대된 잠재 고객을 유치하고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다”라며 “또한 월정액 이용료에 정기결제 서비스를 도입하여 할인 및 혜택 등의 고객편의를 강화하는 등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원문 :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21/12/11205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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