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알아보기]/IT 소식

알 FTP접속을 통한 홈페이지 업로드

이호스트ICT 2009. 9. 8. 17:53
알FTP 접속하기

1. FTP 주소 : 자기도메인명을 넣으세요. 도메인없으면, 저희측 IP Address를 넣습니다.
   ** 웹호스팅(계정.webzero.kr)
2. 사용자 ID : 호스팅아이디입니다.
3. 비밀번호  : 신청시 사용한 비번입니다.(우측에 비밀번호저장에 체크해두세요.)
4. 포트        : 21번입니다.
5. 아래 Passive Mode는 반드시 체크하셔야 합니다. (안하시면 송수신에 문제발생합니다.)
(이미지호스팅의 경우 : Passive Mode는 체크하지마세요.)
6. 확인을 누릅니다.

 

내컴퓨터 / 서버쪽 상황이해하기

1. 서버영역 (홈페이지데이터는 public_html 속에 넣어야 합니다)
2. 내컴퓨터영역

 

파일 업로드

1. 하단에 고객님의 파일중 계정으로 업로드 하실 파일(또는 폴더)을 마우스로 선택합니다.
2. 상단의 메뉴 업로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선택하신 파일이 고객님 계정으로 업로드됩니다.
3. 맨 아래쪽 창에는 파일 업로드 상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파일 다운로드

1. 상단에 고객님 계정정보중 컴퓨터로 다운로드 하실 파일(또는 폴더)을 마우스로 선택합니다.
2. 상단의 메뉴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선택하신 파일이 고객님 컴퓨터로 다운로드됩니다.
3. 맨 아래쪽 창에는 파일 다운로드 상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중요한 것은 반드시 public_html 속에 넣어야한다는 것입니다.
것을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보시려면
http://www.mydomain.co.kr/파일명 혹은 http://회원의 홈페이지주소/파일명

** 홈페이지제작시에는 첫파일은 index.html / index.htm / index.php 파일만 감지합니다.
그러므로, 이 셋중에 하나라도 생성해놓으면,
http://www.mydomain.co.kr 만 입력하시면 홈페이지가 바로 동작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