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Services]/Asia IDC

중국 해외진출, ICP비안 등록부터 알리바바 클라우드까지 "원스톱"

이호스트ICT 2017. 1. 3. 15:50

안녕하세요.

 

이호스트데이터센터 지게꾼입니다.

 

국내 경기침체가 장기적일 것이라는 보도들이 신년을 맞이하는 새해에 보도되고 있습니다. 애써 긍정적으로 "경제가 좋아지겠지" , "사업이 잘 풀리겠지"  식의 마음을 먹지만, 현실적인 어려움 속에서 돌파구를 마련해야 하는 일에 있어서

 

"중국향 진출, 중국 사업, 중국 서비스"를 추천해드립니다.

 

이제는 대한민국 수출의 25%를 차지할 만큼 우리들에겐 미국의 기회의 땅 이후 떠오르는 "중국 대륙으로의 진출"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중국이라는 나라는 정치,경제, 사회적으로 외국계 기업이 비지니스하기에 만만치않은 국가임은 명백합니다.

 

하지만, 힘든만큼 거대시장을 누릴 수 있는 중국진출은 "기회의 땅!, 기회의 비지니스 무대!" 임은 자명합니다.

 

지금부터 온라인 서비스를 통한 중국향 비지니스 사업진출을 계획하거나 준비하거나 또는 시작을 하고 있는 

 

온라인 서비스 기업들에게 중국 서버호스팅 서비스에 대해서 안내하고자 합니다.

 

 

우선적으로 온라인 서비스를 위한 서버호스팅 운영방안 마련

 

1. 10억 인구를 커버하는 "알리바바 클라우드" 서비스

 

중국 10억인구를 타켓으로 한 온라인 서비스를 위해서는 사이트의 운영,관리가 중요합니다.

 

중국 서버호스팅을 위해서는 알리바바 클라우드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중국판 블랙 프라이데이라고 불리는 광군제 에서는 다음과 같은 동시접속자들에 대한 처리를 하였습니다.

 

 

'광군제’  특수, 주문 폭주 견뎌낸 알리바바

 

         “비결은 알리클라우드”

 

초당 주문 건수 5,000

초당 트랜잭션 14만건

10분만에 1,000대의 시스템 확장

처리 오류 제로(0)달성

95%주문처리를 클라우드에서 처리

 

 

알리바바 클라우드 "어렵지 않아~~요!!" Why??

 

 이호스트IDC에서 클라우드 설치부터 모니터링까지 24*365*7 관제운영지원

그 모든 업무를 100% 한국어 지원

 

2. 온라인 기업일 경우 중국 진출 사업확대를 위한  "ICP비안 등록"  - 등록업무대행

 

중국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중국 공업정보화부가 관할하는 ICP 비안"  등록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ICP 비안이 없으면 중국에서 온라인 영업을 할 수 없습니다. 없다는 뜻은 갑자기 서비스를 차단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많은 시간, 인력, 비용을 투자해서 중국으로의 사업진출을 했는데 중국현지 온라인서비스에 대한 이해도가 없어서  ICP비안 등록을 못했을 경우 온라인서비스 차단과 동시에 막대한 투자 자본을 낭비할 수 있게 됩니다.

 

이호스트IDC 에서 "ICP비안" 등록대행을 지원해드립니다.

 

ICP 비안등록대행의 경험이 풍부한 알리바바와 함께하며, 많은 국내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3. 기존 인프라(서버호스팅, 코로케이션) 운영중일 경우는 차이나텔레콤(CN2) 전용회선 서비스

 

기존 운영중인 국내 서비스를 위한 서버호스팅, 코로케이션 시스템을 활용하여 중국 온라인 서비스 사업진출을 진행하실 경우에는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아닌 차이나텔레콤 CN2 전용회선망을 통한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기존 국내  ISP회선을 통한 중국서버호스팅의 경우 한국과 중국간의 네트워크 속도는 보장받을 수 없으며, 불안정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중국의 북경, 상해, 광저우 등과 한국과의 네트워크 속도를 50m/s로 보장받을 수 있다면, 서버는 국내에서 관리하면서 중국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온라인 중국 서비스를 계획하신다면 무료 컨설팅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중국 온라인 서비스를 위해 A부터 Z까지 파트너로서 지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