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토탈서비스]/ETC

가장 비용절감할 수 있는 서버호스팅 서비스

이호스트ICT 2016. 6. 2. 19:09

안녕하세요.

 

이호스트데이터센터 IDC컨설팅팀 지게꾼입니다.

 

요즘 너무 돌아다니다보니 아직 여름이 오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얼굴이 까맣고 붉으스름해 지고 있네요.

 

열심히 고객사 컨설팅 방문의 결과로 생각하면 나름의 뿌듯함(?)에 보람을 느낍니다.^^

 

대부분 서버호스팅 이용관련하여 문의를 주시면 "무조건 높은 스펙"을 요청하시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높은 스펙은 당연히 서비스 비용의 부담이 발생하게 됩니다.

 

웹서버 정도 구축하면서 고스펙의 서버호스팅 또는 24개월 소유권 이전형태의 서버호스팅 선택은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실제적으로 웹서버 용도로 사용할 경우 웹사이트 2~5개 구축할 경우 CPU 로드율은 10%로도 채 되지 않습니다.

 

웹서버 용도를 위한 서버호스팅이 대부분 이기 때문에, 고스펙의 서버구성보다는 좀더 낮은 스펙의 서버호스팅에 비용절감되는 부분을 오히려 보안서비스로 구성하는 것이 같은 동일한 서비스 비용을 내는 조건에서는 더욱 효과적이라고 판단됩니다.

 

 

국내 서버호스팅 추천!

 

1. CPU  Intel® Xeon® 8Core E5-2670 x 1CPU 

   RAM :  8GB DDR RAM 

   HDD :  1TB HDD  - 월 130,000원

 

2. CPU  Intel® Xeon® 4Core L5520 x 2CPU 

   RAM :  24GB DDR RAM 

   HDD :  1TB HDD  - 월 100,000원

 

 

서버호스팅 의미?

단독 서버를 고객이 원하는 사양 및 서버환경을 구축하여 최고관리자(ROOT)권한으로, 서버 자원을 독립적으로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10년 이상의 호스팅 운영 Know-How를 통해서 서버 운영에 필요한 전용회선 제공과 네트워크 운영관리 등 필요한 기술력을 함께 제공합니다.

 

 

 

 

 

 

쉬어가는 정보!

 

트래픽이란?

웹서버, DB서버 등에 저장된 파일(문서,이미지,동영상 등)을 User가 다운로드 시 발생되는 전송 데이터의 누적량을 뜻하며, 동접이 아닌 일일 방문자 수가 많을 경우 많은 트래픽을 사용하게 되며, MRTG로 전송량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대역폭이란?

전송 네트워크의 폭(Bandwidth)을 말하는 것으로 누적 양(Traffic)이 아닌 동시 접속자를 보다 많이 받을 수 있는 폭(Bandwidth)을 의미하며, MRTG로 대역폭 수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4차선 고속도로 보다 12차선일 때 교통의 흐름이 원활한 것처럼 대역폭을 차선으로 이해하시면 쉽습니다.

 
MRTG (Multi Router Traffic Grapher)

MRTG서버에서 주기적으로 실행된 결과를 gif 및 png의 그래픽파일을 포함한 HTML파일을 자동으로 생성하여 웹브라우져를 통해서 네트워크 트래픽을 분석/관리할 수 있는 모니터링 툴입니다.


5분단위 그래프를 통해 일별 / 주간별 / 월별 / 연간 데이터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링 툴입니다.

 

 

 

IDC컨설팅 상담문의

 ◎ IDC컨설팅 : 070-7600-5512

 ◎ 메일주소 : request@ehostid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