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스트ICT]

[이슈분석]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각축전

이호스트ICT 2016. 3. 21. 15:13

안녕하세요. 이호스트 IDC사업부 입니다.

 

빠르게 급성장하고 있는 대한민국 글로벌IT시대 '글로벌 디지털 헬스케어 각축전' 에 대해서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저희 고객사에서도 헬스케어 관련된 사업을 하는 회사들도 많이 있습니다.

 

관련 기사를 확인하셔서 좋은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좋은 정보와 더불어 저희 이호스트 호스팅상품도 보너스로 가져가시는 것! 꼭 잊지 마세요^^*

 

 

 

 

디지털 기술이 현대 사회와 산업 변화를 이끌고 있다. 디지털은 금융, 제조업, 쇼핑,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면서 산업을 고도화했다. 의료 분야도 마찬가지다. 디지털 기술을 빼놓고는 의료기술을 설명할 수 없다. 그동안 의료정보 전산화와 장비 분야에서 디지털이 의료 혁신을 이끌었다. 이제는 진단과 치료, 환자 관리 분야로 확산되고 있다.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웨어러블 디바이스, 스마트폰, 클라우드 컴퓨팅, 3D프린터 등 디지털 기술이 의료 분야에 빠르고 광범위하게 접목되고 있다.

디지털 헬스케어가 제공하는 및택은 아주 많다. 국민 개인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는 자기 주도형 헬스케어 산업 창출이 가능하다. 디지털 개인 건강 기기를 기반으로 개인 건강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자동 분석해 수요자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결국 개인이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정량화해 효율 높게 관리할 수 있어 건강한 삶을 즐기고 사회 비용을 낮춘다. 이와 더불어 급속한 시장 확대가 예상되는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을 육성, 미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다.

실제로 디지털 기술은 근본적이고 파괴적으로 의료 혁신을 이끌고 있다. 정보 기반의 디지털 헬스케어 덕분에 의료 시장은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 웨어러블 형태의 개인건강 측정 기기와 건강관리 애플리케이션(앱)이 연계된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이 다양하게 만들어지고 있다.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와 서비스에 익숙한 세대 증가로 디지털 문화의 전환 시기가 도래, 의료 서비스도 급속하게 디지털화가 진행된다. 글로벌 정보기술(IT) 기업도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집중 투자하고 있다.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MS), 삼성전자 등은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을 발표해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 구축을 시도하고 있다. 핏빗 등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은 다양한 제품을 출시, 시장 선점에 나섰다. 투자자의 디지털 헬스케어 지원도 지속 확대되고 있다.

애플은 아이폰 기반의 헬스케어 플랫폼 헬스키트(HealthKit), 임상 의료 연구 플랫폼 리서치키트(ResearchKit), 스마트워치 애플워치(Apple Watch)를 출시하며 의료 생태계를 독자 구축했다. 헬스키트 생태계에는 900가지 이상 헬스케어·의료 앱과 대형 전자의무기록(EMR:Electronic Medical Record) 기업, 대형 병원이 협력하고 있다.

구글은 헬스케어 플랫폼 구글핏(Google Fit)을 발표하고 혈당 측정용 스마트 콘택트렌즈 개발, 건강한 사람의 신체 상태를 규명하려는 베이스라인 스터디(Baseline study), 암세포 조기 발견을 위한 나노 입자 등을 개발했다.

MS는 웨어러블 기기나 앱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는 헬스케어 플랫폼 MS헬스를 발표했다.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새로운 지식을 창출하고 제공, 건강한 생활을 돕는 것이 목표다.

삼성전자는 2014년 5월 개방형 건강관리 플랫폼 `삼성 디지털 헬스`를 공개했다. 인체 신호를 감지하는 센서와 건강상태 데이터를 수집한다. 생체신호를 감지하는 심밴드와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플랫폼 사미(SAMI)로 구성된다. 심밴드에서 수집된 인체 건강 데이터는 클라우드 기반의 소프트웨어(SW) 플랫폼 사미와 연동된다.

중국 IT 기업도 투자에 적극 나서고 있다. 바이두는 2014년 베이징 시민 1000만명에게 원격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베이징 헬스케어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보였다. 베이징 헬스케어 클라우드는 시민이 스마트혈압계나 심전도측정기, 스마트밴드 등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착용해 건강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측정 결과를 클라우드로 전송하는 서비스다.


... 중략    >> 관련기사 원본보기

 

 

 

 

** 국내 서버호스팅 (

 

Intel® Xeon® Octa Core E5-2670 x 2CPU

24GB DDR RAM

1TB SATA3 HDD

1G Dedicated Line  (MAX 10Mbps)

 

Intel® Xeon® Quad Core L5520 x 2CPU

24GB DDR RAM

1TB SATA3 HDD

1G Dedicated Line  (MAX 10Mbps)


Intel® Xeon® Quad Core E3 1230

8GB DDR RAM

1TB SATA3 HDD

1G Dedicated Line  (MAX 10Mbps)

 

 

▼▼▼▼▼▼▼▼▼▼▼▼▼▼▼▼▼▼▼▼▼▼▼▼▼▼▼▼▼▼▼▼▼▼▼▼▼▼▼▼▼▼▼▼▼▼▼▼▼▼▼▼▼▼▼▼▼▼▼▼▼▼▼▼▼▼▼▼▼

업계최초 국내 최고 스펙서버호스팅 (16Core)

C P U : Intel Xeon 8Core E5-2670 2.60GHz * 2 CPU 

   메모리: 24GB  DDR3 Memory
   하  드 : 1TB HDD or 128GB SSD
   회  선
: 10 Mbps 기본 제공/1Gigabit Port 연결

  Free KVM , Remote Reboot

  Network , Resource Monitoring        월비용 : 무약정 160,000원
  100% Network Uptime
  24x7x365 기술지원
 



Q. 서버호스팅 중에서 코어 수 높은거 있나요?

A. E5-2670 2CPU 서버호스팅 제공드립니다. 16코어/ 32쓰레드 기반입니다.


 

Q. 서버호스팅 용도가 테스트 및 개발용도라서, 약정계약은 부담스러운데 무약정서비스 없나요?

A. 노예계약 12개월,24개월 하지 맙시다. 무약정 서비스로 제공됩니다.


 

Q. 메모리 올리는데 추가 요금이 얼마정도 되나요?

A. 서버호스팅에서 메모리 추가비용 부담없도록 한번에 24GB 메모리 장착 지원해드립니다.


 

Q. 회선 트래픽은 어떻게 계산되어 지나요?

A. 1G Dedicated Line 제공으로 계약은 기본 10 Mbps이며, 2,000GB 누적 트래픽 제공해드리

    며, 월 30일 기준 TOP 5개 중에서 상위 2개 제외한 3개 대역폭의 평균값으로 제공됩니다.

 

 

 

*** 무료 보안 컨설팅 문의 ***

귀사의 서버에 보안침해를 경험하셨거나,

보안취약점 점검을 받아보시고자 하시는

고객사는 (이호스트IDC 고객을 포함한 타사 외부 서버를 보유한 고객대상)

언제든지 전화 및 메일 주시면 보안취약성 점검을 통한

보안레포트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보안취약성 점검을 위한 무상장비는 웹방화벽, IPS 무상 지원해드립니다.

 

http://www.ehostidc.co.kr

  


친절상담문의 & 견적문의

070-7600-5513(3095) (IDC사업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