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스트ICT]

직원교육은 힐링소통이 대세?!

이호스트ICT 2015. 12. 16. 09:33

직원교육은 힐링소통이 대세?!


안녕하세요! 이호스트데이터센터 IDC사업부 입니다.

날씨가 무척 쌀쌀해지고 있습니다. 

월동준비 잘하셔서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오기자교수의 성공비법! '직원교육은 힐링소통이 대세?!' 라는 포스팅을 합니다.





[힐링소통으로 행복한 조직문화만들기] 라는 주제로 

LG화학 전직원교육 400명을 대상으로 열린정보화과정 1,2차특강을 하였습니다.



힐링이 필요하신분은 마우쓰로 손가락누르면 충전!!^^ 

[출처: 오기자교수의 성공비법!]



대기업에서 관리직과 현장직이 공유하는 조직의 특성상 


서로가 화합하는 조직문화를 만드는것은 직원교육의 화두입니다.


이제 직원교육도 조직과의 힐링이 대세입니다!






(1)현재 나의 감정을 인식하라!


조직문화의 공통적인 고민은 직원과의 소통입니다!

의사도 진단을 해봐야 처방을 할수있듯이

직원 스스로 힐링 할수 있는 역량을 직원교육을 통해 키워줘야 합니다.

힐링소통은 현실적인 자신의 감정을 인식하고 필요욕구를 아는 것으로부터 출발합니다.




(2)내 얼굴은 내것이 아니다! 웃어라~웃게하라!


내 얼굴은 거울이 아니면 볼수 없습니다.

그러나, 다른사람들은 나의 얼굴을 보고싶지 않아도 보게 됩니다.

행복한 조직문화는 직원 얼굴표정에서 만들어집니다.

노사가 함께 웃을수 있을때 직원과 조직은 저절로 힐링되고 성과는 높아집니다.

그러기 위해서 역지사지의 자세는 직원교육성과의 필수 입니다!



(3) 긍정마인드를 통해 선택하라!!


조직이 줄수 있는 것과 개인이 선택할수 있는 것은 다릅니다.

긍정마인드는 조직과 삶속에서

불행이 아닌 행복을, 불평불만이 아닌 자부심을 선택하게 만듭니다.

조직의 성과를 위해 현장직과 관리직은 조직의 비전을

긍정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직원교육을 통해서

효과적으로 소통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현장직과 관리직의 노사구조로 되어있는 대기업에서 


직원교육의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공감대 형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직무역량을 위한 정보전달과 역량강화를 위한 소양교육은


참가자위주의 교육진행방식을 통한 힐링소통의 전문성이 중요합니다!







이호스트데이터센터의 특별한 방화벽 서비스!!!




서버호스팅, 코로케이션, 보안관제, 방화벽, DDOS서비스

가산LG KIDC, 가산KT KIDC, 목동KT KIDC

친절상담문의 & 견적문의 070-7600-5513 (IDC사업부)

 

 

*** 무료 보안 컨설팅 문의 ***

귀사의 서버에 보안침해를 경험하셨거나,

보안취약점 점검을 받아보시고자 하시는

고객사는 (이호스트IDC 고객을 포함한 타사 외부 서버를 보유한 고객대상)

언제든지 전화 및 메일 주시면 보안취약성 점검을 통한

보안레포트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보안취약성 점검을 위한 무상장비는 웹방화벽, IPS 무상 지원해드립니다.

 

http://www.ehostidc.co.kr

 

 

친절상담문의 & 견적문의 070-7600-5513 (IDC사업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