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스트ICT]

[이호스트 아이폰] IOS 5 업데이트 후 좋아진점. 개인적인 취향.ㅎ

이호스트ICT 2011. 10. 20. 13:56

IOS5를 업데이트하고 벌써 일주일정도가 되었네요..ㅎ

사람많이 몰릴것 알면서도 출시된날 저녁에 바로 업뎃 시도! 역시나 서버폭주...ㅠㅠ 어플까지 새로 다 설치하는데 거의 3시간 걸린듯 합니다...

업데이트 하고 난 직후엔 새폰 받은거 마냥 정말 신났는데...ㅋㅋ

주소록이 다 날라가 버린거!!! ;;; 카톡이나 이런데는 친구목록이 다 있어서 생각도 못했는데 연락처에 들어가니 텅비어있었습니다.;;;

다행히 네이버주소록 어플로 백업해놓은게 있어서  다운받아서 살렸네요;;;

어떤사람은 어플이 날라갔다고도 하고 다양한 증상이 있네요;;; 한번에 제대로 설치가 잘 안되는듯....ㅠ

Tip : IOS 5 업데이트 할때 오류나면서 진행이 안될땐 백신 프로그램 다 끄고 하고 비행기모드전환해 놓구 하면 원만하게 진행된다구 하네요...ㅎ

업뎃되면서 200가지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하는데....제가 사용하면서 아이거 정말 좋네 하는 기능만 모아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ㅋ

 


일단 새로 생긴 어플은 비디오와 음악이 분리되었습니다.
뉴스가판대와 미리알림이 생겼구요. 뉴스가판대는 아직 영어로된 컨텐츠뿐이라 한국에선 별로 유용하진 않은듯해보입니다. 볼게 없어요 ㅠㅠ 폴더에 들어가지도 않아요... 걸리적거릴뿐...-_-

알림센터 :
화면 상단에서 아래로 내리면 실행됩니다. 기본으로 날씨어플과 주식어플이 실행됩니다.
캘린더에 일정을 저장해놓으면 저렇게 떠서 보기 편하네요. ㅎ 미리알림도 여기에서 볼수 있습니다. 이기능이 젤좋네요 ㅎㅎ 게임을 하든 음악을 든던 상단에서 아래로 내리면 바로 뜹니다. 알림창뜨는건 전부 여기서 볼수 있습니다.

잠금화면 알림창 :
요게 젤맘에 드는데....알림창 디자인이 변경되었습니다. ㅎㅎ 요거 보는 재미가 쏠쏠..이상태에서 아이콘을 우측으로 밀면 그 어플이 바로 실행되어 답장을 보내거나 겜을 하거나 할수 있습니다.

알림이 여러개가 왔을땐 이렇게 표시 됩니다. 역시 아이콘을 밀어서 바로 답장을 보낼수 있습니다. ㅎ
제일 좋은 많이 쓰는 유용한 기능!! ㅎㅎ


미리알림 :
미리알림도 꽤나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ㅋ 준비물이나 깜빡하기 쉬운것들 적어놓고 체크할 수 있는 체크리스트임. 알림표시해놓으면 알림센터에 뜸.


캘린더 :
달력어플도 꽤 좋아진듯 합니다. 기존엔 너무 기능이 없어서 다른 달력어플 다운받아서 썼는데 이젠 기본어플로도 충분할듯..
가로로 돌리면 이렇게 시간별로 일정을 볼수 있습니다. 알림센터 에서도 확인할수 있습니다.


짜잔 젤 화재인 아이메세지....보시다시피 일반 문자는 초록색버튼이고 문자메세지라고 써있습니다.

iMessage :
IOS5 인사람한테는 아이메세지라고 뜨네요..버튼도 파랑입니다. 
카톡처럼 wifi를 이용하면 공짜 문자를 보낼수있음!!! 사진이랑 동영상도 전송가능한데 훨씬 고화질로 전송됨!
또 편리해진점은 문자볼때 키보드가 걸리적거렸는데 아래로 밀어버리면 싹내려갑니다. ㅎㅎ 이젠 메세지목록으로 나갔다가 다시 들어오지 않아도 편리하게 내용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ㅎ


앨범만들기 :
마지막으로 맘에드는거!!! 사진앨범에 폴더를 만들수 있다는거!!! 이거이거 꽤나 기다렸습니다.. ㅋㅋ 주의할점은 폴더가 생겼다고 카메라 롤에 있는 사진을 지우면 안됩니다. 그거 지우면 만들어놓은 폴더에 있는 사진도 지워집니다. ㅋ


-------------------------------------------------------------------------------------------------------------------

업데이트 하나만으로 이렇게 사람들을 떠들썩하게 하다니....많은 기능들이 생겨서 좋긴하지만 역시 애플의 마케팅은 끝내주는것 같다....조금 씁쓸....이미 국내폰은 다가능한 기능인데....;;;

그래도 기존엔 이런 기능들 쓸려면 어플을 다운받아서 사용했는데 기본으로 기능이 내장 되어서 좋습니다. 실행이 빠르거든요 ㅎ 어플 대거 삭제해야겠어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