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알아보기]/IT 소식

[IT 소식] 구글, 새로운 생성 AI 광고 도구 선보여

이호스트ICT 2023. 5. 25. 21:12

 

구글, 새로운 생성 AI 광고 도구 선보여

광고주를 위한 '프로덕트 스튜디오' 출시

프로덕트 스튜디오 (사진=구글)


구글이 광고주와 마케터가 광고를 만드는 것을 도와주는 생성 인공지능(AI) 도구를 내놓았다. 제품 전반에 생성 AI 통합을 확대하며 미이크로소프트(MS) 등 경쟁자와의 기싸움을 이어가는 모양새다.

구글이 23일(현지시간) ‘마케팅 라이브’ 이벤트에서 광고주나 마케터가 생성 AI를 사용해 광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덕트 스튜디오(Product Studio)'를 출시했다고 테크크런치가 보도했다.

프로덕트 스튜디오는 온라인 판매자를 위한 제품이다. 전자 상거래 목록에 사용되는 제품과 라이프스타일 이미지를 다양하게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됐다.

간단한 텍스트 프롬프트를 사용해 새로운 배경을 만들고 제품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빠르게 조절할 수 있다. 프로덕트 스튜디오는 텍스트와 이미지를 모두 생성하는 구글의 대형언어모델(LLM) ‘팜 2(PaLM 2)’를 기반으로 한다.

개인 사업자가 전문가와 같은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것은 매우 어렵지만, 제품 이미지 파일만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다양한 상품 이미지가 생성된다. 프로덕트 스튜디오에 이미지를 올리고 단순히 프롬프트에 원하는 글을 입력하는 것만으로 다양한 제품 사진이 나온다.

또 저해상도 이미지를 고해상도로 바꿀 수 있고, 원하지 않는 배경도 즉시 지우거나, 다른 곳에 있는 이미지를 광고에 추가할 수도 있다.  .

프로덕트 스튜디오를 활용하면 마케팅 담당자들은 제품 홈페이지의 제품 소개 글을 활용해 광고를 작성할 수 있다. 구글에 따르면 이 과정에서 잠재 고객들이 자주 사용하는 검색어와 관련성이 높은 광고 문구 및 제품 설명을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다.

제리 디쉴러 구글 부사장은 "AI가 빠르게 변하면서 광고 업계에서도 흥미로운 일이 시작됐다"고 말했다.

박찬 기자 cpark@aitimes.com

원문 : https://www.ai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51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