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알아보기]/IT 소식

[IT 소식] 3D 캐드 선두주자 다쏘시스템 "클라우드로 제조 설계의 디지털 수준 격상"

이호스트ICT 2023. 2. 15. 08:08



3D 캐드 선두주자 다쏘시스템 "클라우드로 제조 설계의 디지털 수준 격상"


기존 솔리드웍스 이용자에 클라우드 환경 제공…오는 7월 1일 공식 출시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다쏘시스템이 전통적인 제조업과 디자인 설계 분야의 혁신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클라우드 기반 기술의 협업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다쏘시스템은 자사의 3차원 캐드(3D CAD) 솔리드웍스 이용자에게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하는 등 관련 지원을 강화한다.

지앙 파올로 바씨 3D익스피리언스 웍스 총괄대표는 13일(현지시간) '3D익스피리언스 월드 2023'에서 '임팩트, 혁신 그리고 상상력'을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사진=박진영 기자]



지앙 파올로 바씨 3D익스피리언스 웍스 총괄대표는 13일(현지시간)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에서 열린 연례 행사 '3D익스피리언스 월드 2023'에서 "현실과 같은 가상환경을 구현하려면 내외부 데이터를 끊김없이 실시간으로 수집·분석·통합하는 과정이 필요한데, 이는 클라우드를 통해 가능하다"면서 "다쏘시스템의 솔리드웍스 라이센스를 보유한 모든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클라우드 기반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프랑스에 본사를 둔 다쏘시스템은 디자인, 생산, 시뮬레이션, 제조 등 3D 관련 제품을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사다. 180여개국에서 30만곳의 기업과 협업하는 세계적인 강자로 2021년 총 매출 6조5000억원을 기록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3D 캐드인 솔리드웍스는 이 회사의 대표 상품이며,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품 설계부터 제조 전과정을 지원하는 3D익스피리언스 웍스도 빼놓을 수 없다.

지앙 파올로 바씨 대표는 "솔리드웍스의 클라우드 라이센스가 있으면 3D디자인, 설계 등 모든 데이터를 클라우드에서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다. 추가적 비용이나 라이센스가 필요없다"면서 "이는 솔리드웍스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요청해온 것"이라고 설명했다. 두 서비스는 올해 7월 1일부터 제공된다.

다쏘시스템의 이같은 전략은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중심으로 클라우드 기반을 강화하겠다는 의도를 분명히 드러낸다. 흩어져 있는 데이터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하고, 강화된 인공지능(AI) 역량을 접목해 제조·설계의 디지털 수준을 격상시키겠다는 것이다.

버나드 샬레 다쏘시스템 CEO가 13일(현지시간) '3D익스피리언스 월드 2023'에서 '임팩트, 혁신 그리고 상상력'을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사진=박진영 기자]


이날 행사에 동석한 버나드 샬레 다쏘시스템 최고경영자(CEO)는 "우리는 원하는 것이 무엇이든 캐드를 활용해 만들 수 있고, 여기에 AI자동화를 접목하면 최고의 디자인을 손쉽게 얻을 수 있다"면서 "우리 일상 생활의 많은 부분이 아직 디지털화가 안되거나 수준이 높지 않은데, AI기술을 활용하면 디지털 수준을 빠르게 높일 수 있다"고 밝혔다.

다쏘시스템이 새로 선보인 3D익스피리언스 웍스 2023은 기존 데스크탑 버전의 솔리드웍스 사용자가 손쉽게 설계 데이터를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에 저장할 수 있다. 또 솔리드웍스가 최적의 방법을 자동으로 선택해 작은 데이터를 가공, 설계, 공유 등 일련의 작업 시간을 대폭 줄여준다.

마니쉬 쿠마 솔리드웍스 CEO가 13일(현지시간) '3D익스피리언스 월드 2023'에서 '임팩트, 혁신 그리고 상상력'을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사진=박진영 기자]




마니쉬 쿠마 솔리드웍스 최고경영자(CEO)는 "솔리드웍스의 모든 데이터가 하나의 플랫폼에 모이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과 끊김없는 작업이 가능하다. 진정한 협업을 할 수 있게 된 것"이라면서 "플랫폼 기반의 데이터 연결이 끊김없이 구현되면, 실제 제품 제조 전 다양한 예측이 가능하고, 최대 규모의 조립품을 만들 수도 있고, 제품의 오작동 등을 적시에 관리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다쏘시스템은 12일부터 15일까지 3D익스피리언스 웍스 및 솔리드웍스 커뮤니티를 위한 연례 행사 '3D익스피리언스 월드 2023'을 갖는다.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4천100여명의 설계자, 디자이너, 엔지니어, 기업가들이 현장에 참석한다.

다쏘시스템은 12일(현지시간)부터 15일까지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에서 3D익스피리언스 웍스 및 솔리드웍스 커뮤니티를 위한 연례 행사 '3D익스피리언스 월드 2023'을 개최한다. 사진은 13일 오전 '임팩트, 혁신 그리고 상상력'을 주제로 진행된일반 세션. [사진=박진영 기자]






출처 : 아이뉴스24 / /내슈빌(미국)=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https://www.inews24.com/view/15666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