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IDC 이호스트데이터센터

안녕하세요 이호스트데이터센터입니다.



 

요새 뉴스만 보더라도 클라우드란 말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중에서 최근 언급이 되고 있는 아마존 웹 서비스 (AWS)를 잠깐 언급을 하고 가겠습니다.

아마존 웹 서비스는 개발자들에게 좋은 환경을 제공합니다.

개인이 직접 웹서버, 웹 어플리케이션(WAS), DB 서버를 구축하려고 하면 비용이 많이 들고 손도 많이 갑니다.  AWS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를 운용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클라우드

IT 리소스가 아웃소싱이 되는 모델, 해당 모델에서 IT 인프라를 구축하지 않고 별도의 지리적 위치에 배치된 공유 인프라에 액세스 합니다. 이상 클라우드에 대한 정의 였습니다.

 

클라우드는 3가지로 나눠 집니다.




1. SaaS :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임대 받아 사용하는 형태.

SaaS 클라드 환경에서 제공되는 소프트웨어(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말합니다.

사용자는 클라우드에 접속해 임대한 소프트웨어를 사용을 할수 있습니다

SaaS 서비스 : 네이버 클라우드, 드랍박스, 구글 드라이브 설치 없이 로그인만으로 제공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2.PaaS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개발자가 필요한 도구와 환경을 설정하면 사용한 만큼 지불하는 형태로 개발을 위한 비싼 툴들을 구매할 필요가 없어 부담을 있습니다.

 

PaaS 서비스 : 아마존 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3. IaaS :

IDC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SaaS의경우 솔루션을 제공하는 형태인 반면 IaaS는네트워크, 서버, 보안 스토리지 데이터센터 자원을 필요한 만큼 빌려쓰는 형태의 서비스입니다.

 

신규 게임, 일시적인 개발 테스트 등을 위해인프라를 유동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장점이 있는 서비스입니다. 속도 시간 적인 측면에서도 단독 인프라를 구성하는 보다 훨씬 유리합니다.

 




이호스트에서도 현재 IaaS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한 코로케이션 서버호스팅 서비스를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