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소식] 디케이테크인, 카카오톡 AI챗봇 기반 ‘스마트민원행정’ 시스템 출시

디케이테크인, 카카오톡 AI챗봇 기반 ‘스마트민원행정’ 시스템 출시
스마트시티 디지털 융합서비스로 도시·시민 연결

디케이테인이 카카오톡 인공지능(AI) 챗봇을 기반으로 환경, 복지, 교통 등의 도시행정을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하는 ‘스마트민원행정' 시스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카카오 클라우드와 IoT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해 도시 전반의 행정업무를 디지털화해 모바일과 웹 기반으로 간편하게 행정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 특히 모듈 단위 구성으로 기관의 특성에 따른 맞춤형 민원 행정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다.
공공시설·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서비스 예약을 관리해 주는 ‘통합 예약 행정’을 포함해 ▲폐기물 요청 및 수거가 가능한 ‘청소 행정’ ▲각 행정 기관의 지역별 홍보 메시지 전달 및 시민 문의·민원 대응을 카카오톡으로 알려주는 ‘스마트 민원 챗봇’ ▲시간과 장소에 상관 없이 마을의 소식을 카카오톡으로 방송하고 청취할 수 있는 ‘스마트 마을 방송' 등의 기능을 구현했다.
서비스를 위해 번거로운 앱 설치나 회원 가입 없이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기관 관리자는 다양한 부서별 사업을 하나의 솔루션에서 통합 운영해 정책 이행과 관리를 효율화할 수 있다고 이 회사는 소개했다.
이원주 디케이테크인 대표는 “고객 지향적 행정 민원 서비스로 시민의 삶과 질을 높이고 각 행정 관계자의 업무 효율을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문: https://www.itbiz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11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