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 17

MS 인터넷익스플로러 긴급 보안 업데이트 권고

□ 개요 o MS에서 Internet Explorer의 취약점을 해결한 보안 업데이트 발표 [1] o 공격자가 해당 취약점을 악용한 사례가 발견되어 영향받는 이용자는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당부 □ 설명 o Internet Explorer에서 스크립팅 엔진이 메모리에 있는 개체를 처리할 때 발생하는 원격코드실행 취약점(CVE-2019-1367) [1] □ 영향을 받는 제품 제품명 버전 심각도(CVSS) 인터넷 익스플로러 IE 9, 10, 11 HIGH(7.5) □ 해결 방안 o 수동 업데이트(자동 업데이트 미지원) - MS 업데이트 카탈로그 웹페이지(http://www.catalog.update.microsoft.com/Search.aspx?q=KB4522007)에 접속하여 사용 중인 OS에 해당되는 업..

이호스트아이씨티 신문광고!

안녕하세요 여러분 ~~~~~! 이호스트아이씨티입니다 오랜만에 좋은소식을 들고 찾아왔는데요 ~ 그 좋은소식이 무엇이냐! 바로바로 저희 이호스트아이씨티가 '신문광고'를 내게 되었습니다! 박 수!!!박 수!!!!!!! 짝짝!짝짝짝! 전자신문에 나간 저희 광고 한번 보실게요 ~ 저희 이호스트아이씨티의 첫 신문광고 어떤가요 ? 너무 감동적이지않나요? 흑흑... (뿌듯뿌듯) 바로 이 부분이 신문에 나간 내용인데요! 저희 이호스트아이씨티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 인공지능 데이터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GPU서버 판매부터, 견적, 임대까지 완벽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브랜드별로 취급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호스트ICT] 2019.09.30

중국 인공지능 기술, 미국 넘어설까?

중국의 인공지능(AI) 기술이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는 산업 규모를 크게 확장해 오는 2035년까지 AI 기술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겠다고 밝혔는데요. 투자 확대만 한 것이 아니라 실제로 기술 선두인 미국을 바짝 추격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AI 개발이 어디까지 진행됐기에 이러한 긍정적인 평을 받고 있을까요? 이달 초, 중국 베이징시 하이뎬구에 세계 최초로 AI 공원이 개장됐습니다. IT 기업인 바이두, 화웨이가 만든 이 공원은 크기가 약 10만 평에 달한다고 알려졌습니다. 공원 내에는 얼굴인식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공원을 이용하기 전, 이용자가 미리 등록을 하면 인공지능이 이용자의 얼굴을 인식해 이동 시간, 속도, 거리, 소모 열량 등 운동량을 측정해 줍니다. 공..

아이폰 계정 탈취 스미싱 문자 주의 권고

□ 개 요 o 최근 스미싱 문자에서 애플 아이디, 전화번호 등을 탈취하는 가짜 피싱 사이트가 발견됨에 따라 2차 피해로 연계되지 않도록 사용자 주의 필요 □ 주요내용 o 택배 수신 확인, 상품 파손, 택배 조회, 반송처리 등을 가장하여 스미싱 문자 내 악성 사이트를 클릭하도록 유도 o 해커는 운영체제에 따라 맞춤형 피싱 페이지를 보여주어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을 동시에 공격 * 사용자가 접속한 브라우저 정보를 통해 운영체제를 판단하고 맞춤형 공격 수행 - (신종 : 안드로이드폰 + 아이폰) 기존 안드로이드폰 대상 악성 앱 유포·설치 기능에 애플폰 대상 피싱 사이트 접속 유도 및 정보 유출** 기능이 추가됨 ** 애플아이디, 전화번호, 인증번호 - (기존 : 안드로이드폰) 스미싱 문자에 포함된 사이트에 접..

PHP 다중 취약점 보안 업데이트 권고

□ 개요 o PHP Group은 다수의 보안 취약점을 해결한 보안 업데이트 발표 [1] o 공격자는 해당 취약점을 이용하여 임의코드 실행 등 피해를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해당 제품을 사용하는 이용자들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권고 □ 주요 내용 o PHP의 특정 함수의 입력값 검증 미흡으로 정보노출 및 use-after-free 취약점 발생(CVE-2019-13224) o PHP의 특정 함수에서 파일 검증 미흡으로 발생하는 정보노출 취약점(CVE-2019-11040 외 다중 취약점) o PHP의 특정 함수에서 MIME 헤더를 파싱 시 오버플로우 발생으로 정보노출 가능 취약점(CVE-2019-11039) o PHP의 특정 함수를 통해 메모리에 저장된 값을 읽고 쓰기가 가능한 취약점(CVE-2019-902..

꺼진 구글 로봇 사업도 다시 보자...'알파고 AI'까지 붙인다면?

꺼진 줄 알았는데 다시 불이 붙었다. 꺼진 불도 다시 봐야 한다. 구글 로봇 사업이 그렇다. 구글은 로봇 개발 프로그램을 개편하고 다시 로봇 연구에 불을 지폈다. 로봇 프로그램 지향점도 확 달라졌다. ​ 머신러닝 기술로 물체를 잡고 던지는 구글의 '토싱봇(TossingBot)' (source:Princeton) ​ 한 때 구글은 로봇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일반인도 관심이 컸다. 그러나 로봇 마니아 앤디 루빈이 구글을 떠나면서 로봇사업이 시들해졌다. 루빈은 로봇 사업 부서 레플리컨트(Replicant)를 이끌었다. 루빈이 이끄는 구글 로봇사업부는 기업들을 부지런히 수집했다. 2013년부터 야심 차게 로봇 기업 6곳을 인수했다. 인수에만 수천만 달러를 소비했다. 앤디 루빈 (source:이센셜) 승승장구할 ..

인공지능과 생활의 변화 “인공지능, 어디까지 왔나?”

인공지능은 이미 일상생활 속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구글 홈과 같은 스마트 스피커를 경험해본 분들이 많을 겁니다. 또 가깝게는 구글과 네이버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번역 프로그램에도 인공지능이 들어있습니다. 과거 번역 프로그램이 통계와 규칙을 활용하는 알고리즘이 적용되어 있었다면, 이제는 사람처럼 언어를 배우도록 하는 방식까지 접목된거죠. 그렇다 보니 번역 수준과 정확성이 시간이 갈수록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동시통역 앱이 나올 전망입니다. 좀 더 전문적인 분야에까지 인공지능이 진출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인공지능 샤오이는 의사 자격증에 합격했고, 우리나라에서도 2016년 8월 가천대 길병원을 시작으로 IBM의 암 치료용 인공지능(AI) 솔루션 왓슨(Watson for Oncolo..

중소기업 R&D 지원사례 <1>디스플레이·인공지능(AI)반도체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지원체계 혁신을 통해 중소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지원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가속화로 산업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 초연결·초지능 사회 도래를 앞두고 중소기업 기술 경쟁력 확보가 주요 과제로 떠올랐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중소기업 연구개발(R&D)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있다. 중소기업 유망기술로 주목받는 인공지능(AI), 시스템반도체, 미래차, 바이오헬스 등 R&D 우수 지원사례를 통해 미래 신산업 가능성을 전망한다. 시스템반도체는 데이터 저장이 주 용도인 메모리반도체와 달리 여러 기능을 단일 칩에 통합해 경제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공정 별로 특화된 기업으로 나눠 분업이 가..

MS 9월 보안 위협에 따른 정기 보안 업데이트 권고

□ 9월 보안 업데이트 개요(총 15종) o 등급 : 긴급(Critical) 10 종, 중요(Important) 5 종 o 발표일 : 2019.9.11.(수) o 업데이트 내용 제품군 중요도 영향 KB번호 Windows 10, Server 2019, Server 2016, Edge 긴급 원격코드실행 4516044 등 8개 Windows 8.1, Server 2012 R2 긴급 원격코드실행 4516067 등 2개 Windows Server 2012 긴급 원격코드실행 4516055 등 2개 Windows RT 8.1 긴급 원격코드실행 4516067 Windows 7, Server 2008 R2 긴급 원격코드실행 4516065 등 2개 Windows Server 2008 긴급 원격코드실행 4516026 등 2..

더존 그룹웨어 보안 업데이트 권고

□ 개요 o 더존(Douzone)社는 Suite 그룹웨어 제품의 취약점을 해결한 보안 업데이트 발표 o 공격자는 악성 스크립트 업로드를 통해 피해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낮은 버전을 사용중인 시스템 사용자는 해결 방안에 따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권고 □ 설명 o Douzone社 그룹웨어 업로드 모듈을 이용하여 악성 스크립트를 서버에 업로드할 수 있는 취약점 □ 영향 받는 제품 o Suite 그룹웨어 2019년 9월 3일 및 이전에 개발된 버전 □ 최신 버전 o Suite 그룹웨어 2019년 9월 4일 및 이후 개발된 버전 □ 해결 방안 o 영향 받는 제품의 그룹웨어 사용자는 Douzone社 공지사항 게시글(보안 취약점 예방 점검 안내)[1]를 참고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여 패치 적용 □ 기타 문의..

4차 산업혁명,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로봇……. '제4차 산업혁명'을 설명하는 여러 용어들이다. 이러한 기술의 발전으로 우리가 누리게 될 일상의 모습을 상상해보자. 눈을 뜨면 자동으로 불이 켜지고 웨어러블 기기가 심박수와 혈압을 체크해 오늘의 건강 상태를 알려준다. 스마트폰으로 냉장고 안을 점검하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야채와 우유를 배달시키고 로봇이 저녁 식사 준비를 돕는다. 지난해부터 전 세계적으로 주목되고 있는 네 번째 산업혁명은 이미 산업과 일상 분야를 변화시키고 있는 '현재 진행형 미래'가 되었다. 4차 산업혁명이란 인공지능, 로봇기술, 생명과학이 주도하는 차세대 산업혁명을 말한다. 1784년 영국에서 시작된 증기기관과 기계화로 대표되는 1차 산업혁명, 1870년 전기를 이용한 대량생..

공감, 임기응변, 적응력 필요한 '고객 서비스'...로봇이 대신할까?

전 세계 사람 중 96%가 브랜드 충성도를 결정할 때 고객 서비스가 주요 요소라고 생각한다(사진=게티이미지) "고객 서비스 업계에서는 로봇을 사용할지 여부를 두고, 깊은 고민에 빠졌다. 인공지능(AI) 로봇이 사람 직원의 공감 능력과 적응력, 임기응변 능력 등을 대체할 수 없다는 주장이 여전하기 때문이다." 고객의 기대 미래 지향적인 비즈니스 중 다수는 신뢰할 수 있고 고품질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는다. 고객이 특정 브랜드나 제품에 충성하는 것은 대부분 서비스의 종류와 만족도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이다. 글로벌 연구 자문 회사 가트너의 조사에 따르면 기업의 89%가 고객 만족도 부문에서 다른 기업과 경쟁하고 있다. 또 올해 50% 정도의 조직이 고객 서비스 상호 작용 혁신을 위해 방..

"설마 내 직업은 아니겠지?" 20년 안에 사라질 직업들

"컴퓨터의 기술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요. 지금까지 인간만이 할 수 있다고 생각했던 일들이 로봇으로 대체되고 있지요. 앞으로 20년 후에는 고용자의 일이 자동화될 가능성이 매우 높죠" 영국 옥스퍼드 대학 마이클 오스본 교수의 말이다. 그는 현재 미국 노동자의 약 절반(47%)이 종사하고 있는 일자리가 10~20년 안에 기계로 대체 가능해지리라는 예상을 내놓았다. 이는 인공지능이 다양한 일자리를 대체하게 돼 결국 수많은 직업들이 사라지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지난 2016년 세계경제포럼이 발표한 '직업의 미래' 보고서에 따르면 인공 지능(AI)의 발달, 기계화로 등으로 인해 오는 2020년까지 사무 · 행정 직군에서 일자리 약 475만 개가 사라진다. 그렇다면, 4차 산업혁명 시대. 10~20년 안에 사..

AI·로봇, 더 생각해 볼 만한 것들

안녕하세요 이호스트아이씨티 입니다 :) 오늘은 AI·로봇, 더 생각해 볼 만한 것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게요 ! 1. 자율성 문제 2010년 5월, 단 5분 만에 증시의 1/10, 1조 달러가 사라진 사건이 발생했다. 시장은 폭락과 폭등을 반복했다. 2016년 자율주행차 테슬라의 ‘모델 S’ 운전자가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같은 해 7월 미국 캘리포니아 쇼핑센터에서는 무게 136kg, 152cm의 보안로봇이 아이를 공격해 아이의 오른발을 다치게 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 사건들의 공통점은 인공지능이 범인이라는 데 있다. 직접적인 원인은 인공지능이 가지게 된 ‘자율판단능력’ 때문이다. 인공지능이 생각하기에 사람에게 최적이라고 생각한 일들이 실제 사람에게는 불편할 수도 있다. 게다가 집안의 사물들끼리 ..

Visual AI(인공지능) - AI에 관한 일반적인 오해

안녕하세요 이호스트아이씨티 입니다 :) 최근들어 IT 업계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에 걸쳐 인공지능(AI) 혁명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다음과 같은 인공지능 전반에 관한 오해도 공존하고 있습니다. AI에 관한 일반적인 오해 (1) 딥러닝을 통해 AI가 인간의 지능 수준까지 도달할 수 있다. (2) 알파고의 놀랄만한 성공을 보면, AI가 인간 수준의 지능에 도달했음을 알 수 있다. (3) 딥러닝의 뛰어난 능력은 AI가 데이터 제공만으로 대부분의 문제를 해결한다는 데 있다. 예를 들어, ImageNet과 같은 네트워크에 충분한 데이터를 제공하면 대부분의 비주얼 이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 (4) AI는 너무나 강력해서 영화 '터미네이터'처럼 인간의 능력을 능가하고, 인류 생존을 위협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