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토탈서비스]/ETC

[이호스트데이터센터] CDN(컨텐츠 전송 네트워크)란?

이호스트ICT 2018. 2. 8. 09:52

안녕하세요 이호스트데이터센터입니다.

 

오늘은 CDN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DN(Contents Delivery Network)란 지리적으로 각 위치에 분산되어 있는 서버들이 그룹으로 이루어 인터넷 상의 컨텐츠를 빠르게 전송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CDN서비스는 여러가시 HTML 페이지 및 자바 스크립트 파일 이미지, 비디오 등의 컨텐츠를 신속하게 전송을 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트브와 세계적으로 유명한 IT 업계 서비스 뿐만 아니라 웹 서비스 회사들이 자신들의 웹 트래픽을 주로 CDN으로 전송을 하고 있습니다.






 

CDN 을 이용하면 좋은점

CDN을 이용하면 좋은점 4가지를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 .웹사이트 로딩 속도 개선

 

세계 각지에 위치하고 있는 CDN 서버는 웹 사이트에 접속하는 사용자들에게 가장 가까운 위치에 서버에서 웹페이지가 제공 되도록 하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이에 따라 방문자들은 신속하게 자신이 원하는 웹사이트에 접속할수 있고 웹사이트가 제공하는 컨텐츠를 제공하는 오랫동안 사용을 할수 있습니다.

 

2. 인터넷 회선 비용 절감

 

웹서비스 운영자들은 그 규모가 커질수록 컨텐츠를 전송하는데에 소요되는 인터넷 회선 비용이 부담으로 다가오게 됩니다. 하지만 CDN 서비스를 이용하게 된다면 적은 비용으로 전 세계에 위치해 있는 서버를 통하여 컨텐츠를 안정적으로 전송할수 있기 때문에 비용 절감이 됩니다.

 

3. 컨텐츠 제공의 안정성

 

컨텐츠에 순간적으로 집중되는 인터넷상의 트래픽, 혹은 호스팅 서버의 고장은 사이트에 정상적으로 기능하지 못하게 방해할수 있는 주요한 원인입니다. CDN을 이용하게 된다면 트래픽이 아무리 많더라도 분산된 서버가 짐을 나누기 떄문에 쉽게 감당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컨텐츠가 세계 각지에 있는 CDN 서버에 일시적으로 저장되기 때문에 물리적인 서버의 고장에도 신속히 대응 할수 있게 됩니다.

 

4. 웹사이트 보안 개선

CDN의 이용은 대규모 분산 서비스 공격(DDOS)을 사전에 예방하는것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여러가지 해킹 시도 방지, SSL 인증 사이트의의 신뢰성을 유지하는데에 중요한 역할을 줄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이호스트데이터센터입니다.



서비스문의

◎ IDC영업팀  :  070-7600-5512

 ◎ 메일주소  :  request@ehostidc.co.kr

◎ 서비스신청하기  :  http://cc.ehostidc.co.kr/index.php?/cart/

◎ 스카이프  :  ehostIDC Hosting Manager

◎ 사이트 : www.ehostid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