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토탈서비스]/ETC

국내,일본,홍콩,유럽 서버호스팅 필수요소인 시스코 L2 스위치를 소개합니다!

이호스트ICT 2016. 3. 30. 16:41

 

 

안녕하세요. 이호스트 IDC사업부 입니다.

 

중고장비판매 블로그에서 최저가로 판매되고 있는 시스코 L2 C2960 스위치를 소개합니다!
 

한국,일본,홍콩 유럽 등 IDC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네트워크 구축 시 보안장비(네트워크 장비)를 쉽게 접할수 있습니다.

 

 

CISCO C2960  L2 Swicth  업계 최저가 중고장비판매 !!!

 

 

많은 네트워크 장비중 L2 스위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L2  스위치는 Layer 2에서 동작하는 스위치로 Mac Address를 보고 데이터를 전달(Swtching) 해주는 기능을 담당하며 하드웨어적으로 동작합니다.

일반적으로 출시된 L2스위치는 1개의 VLAN으로 동작(허브)하며 Default-Routing을 지원하는 라우팅 1줄을 설정할 수 있는, 업링크 포트를 설정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Mac을 제어할 수 있지만 IP를 이용한 라우팅 등의 전달은 수행할 수 없습니다.

 


 


 

일부에서는 L2가 가장 취약한 적속 지점이기 때문에 각별한 보안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보안 관점에서 보면 Layer 2 계층이 많은 문제점을 기자고 있다고 하는 것입니다.

L2는 기본적으로 통신을 위해 설계된 것이기 때문에 보안 기능이 탑재되어 있지 않은 장비들도 더러 있으며, 

대부분 네트워크관리자 분들은 L3 이상의 상위 계층 보안에 더욱 신경이 있다는 현실 때문입니다.


VLAN 보안

하나의 VLAN이 다른 VLAN과 통신할때 해커들이 Layer3 장비를 통과하는것이 목적입니다.

공격은 정의되지 않는 포트를 공격하는것으로 이루어지는데요.

이부분들은 스위치 통신개방에서 정확한 정책을 가지고 사용을 한다면 충분히 막을 수 있는 형태의 공격입니다.



보다 안정적인 국내/해외(홍콩,일본) 서비스를 이용하시길 원한다면 이호스트데이터센터가 정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