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 8

[EhostIDC] 윈도우 인스톨러 형식 악성코드 유포 주의

이미지출처 : pixabay 안녕하세요, 이호스트데이터센터입니다. 최근 증가하고 있는 '윈도우 익스톨러 (Windows Installer)' 형식의 악성코드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여 공유드립니다. 윈도우 인스톨러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사용하는 표준 설치 패키지로 MSI (Microsoft Installer)를 확장자로 사용하고 있으며, 파일 내부에 데이터베이스 테이블로 구성된 설치 지침들과 실행할 응용 프로그램 파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최근 공격자들이 이를 이용하여 '윈도우 익스톨러' 에 악성코드를 포함시키는 방법으로 기존의 보안 제품들을 우회하여 실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아래 뉴스에서 확인해보시죠.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

[이호스트데이터센터] Cisco 제품군 취약점 보안 업데이트 권고

안녕하세요 이호스트데이터센터 입니다 최근 다양한 침해시도 및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해당 메일을 수신한 전산 담당자께서는 아래 내용 확인하시어 피해를 입는 사례가 없도록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 개요 o Cisco社는 자사 제품에 대해 다수의 취약점을 해결한 보안 업데이트를 공지 o 공격자는 해당 취약점을 이용하여 피해를 발생시킬 수 있어 해당 Cisco 제품을 사용하는 이용자들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할 것을 권고 □ 주요 내용 o Cisco RV132W ADSL2+ Wireless-N VPN과 RV134W VDSL2 Wireless-AC VPN 라우터의 웹 인터페이스에서 발생하는 원격 코드 실행 및 서비스 거부 취약점(CVE-2018-0125) [1] o Cisco Virtualized P..

[이호스트데이터센터] VPS란 무엇인가?

VPS란 무엇인가? 안녕하세요 이호스트데이터센터입니다. 오늘은 VPS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VPS는 하나의 물리서버를 여러 개의 가상서버로 쪼개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나누어진 가상서버를 여러 유저들이 사용을 하는것이지요. 하나의 물리서버를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개념이지만 각자 독립적인 서버 공간을 가지는 것이 가능합니다. VPS는 단독서버와 유사합니다. 동일한 속도로 이용이 가능하고 보안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차이점은 단독서버에 비해서 훨씬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VPS의 장점 1. 비용 : 단독 서버나 클라우드에 비해 비교적 비용이 저렴합니다. 2. 보안 : 운영체제를 공유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물리서버를 공유하는 다른 VPS 사용자들이 파일이나 데이터에 접근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이호스트데이터센터] CDN(컨텐츠 전송 네트워크)란?

안녕하세요 이호스트데이터센터입니다. 오늘은 CDN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DN(Contents Delivery Network)란 지리적으로 각 위치에 분산되어 있는 서버들이 그룹으로 이루어 인터넷 상의 컨텐츠를 빠르게 전송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CDN서비스는 여러가시 HTML 페이지 및 자바 스크립트 파일 이미지, 비디오 등의 컨텐츠를 신속하게 전송을 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트브와 세계적으로 유명한 IT 업계 서비스 뿐만 아니라 웹 서비스 회사들이 자신들의 웹 트래픽을 주로 CDN으로 전송을 하고 있습니다. CDN 을 이용하면 좋은점 CDN을 이용하면 좋은점 4가지를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 .웹사이트 로딩 속도 개선 세계 각지에 위치하고 있는 CDN 서버는 웹 사이트에..

[이호스트데이터센터] Adobe Flash Player 신규 취약점 주의 권고

□ 개요 o Adobe Flash Player 제로데이 취약점을 악용한 악성코드가 유포되고 있어 아래 임시 권고 사항에 따른 조치 등 각별한 주의 필요 □ 설명 o 원격코드실행으로 이어질 수 있는 Use-after-free 취약점(CVE-2018-4878) □ 영향을 받는 제품 및 버전제품동작 환경영향을 받는 버전Adobe Flash Player Desktop Runtime윈도우, 맥, 리눅스28.0.0.137 및 이전 버전Adobe Flash Player for Google Chrome윈도우, 맥, 리눅스, Chrome OS28.0.0.137 및 이전 버전Adobe Flash Player for Microsoft Edge and Internet Explorer 11Windows 10, 8.128.0.0..

[Ehostidc] 청구서 발행일 기준 변경 안내문

안녕하세요 이호스트데이터센터입니다. 청구서 발행일 기준 변경 안내문입니다. 1) 발행일 : [기존] 결제일 7일전 발행 -> [변경] 결제일 3일전 발행 2) 예시 : 결제일이 02월 10일일 경우, [기존] 청구서 발행일 = 결제일 7일전인 02월 03일 [변경] 청구서 발행일 = 결제일 3일전인 02월 07일 발행된 청구서는 고객님의 이메일로 자동발송됩니다. 안내사항 확인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참고 부탁드리며,보다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이호스트데이터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이호스트ICT] 2018.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