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토탈서비스]

암호화폐 채굴방식_4회 I 이호스트ICT 암호(가상)화폐 거래소 구축 1위

이호스트ICT 2018. 7. 20. 16:30



      암호(가상)화폐 거래소 구축 1위 이호스트 ICT 입니다. 요새 암호화폐들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어떻게 탄생을 하였고 어떻게 채굴 하는지 보겠습니다.


      암호(가상)화폐 채굴 방식은 3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첫번째 전통적인 하드웨어 방식인 POW(Proof - Of - Work)는 고가의 CPU, GPU를 사용한 채굴방법으로 과도한 전력 소모와 지속적인 고가의 장비 구매 비용이        추가 되는 원가 비용이 높은 채굴 방식 입니다. 

      1 세대 채굴 방식으로 비트코인, 이더리움이 있습니다.


     두번째 물리적 방식으로 채굴하는것이 아닌 논리적인 개념으로 채굴하는 방식인 POS(Proof of Stake)은 코인을 자신의 전자 지갑을 넣어놓고 있으면 자동적으로       이자가 발생하는 방식입니다.

     2 세대 채굴 방식으로 1세대 POW의 단점을 보완하고 논리적인 개넘으로 접근하여 채굴하고 있습니다.

     즉 고가의 장비나 전력 소모가 없으며 일정한 코인의 수를 확보하면 꾸준하게 이자 개념으로 코인을 받을수 있는 방식입니다.

     2 세대 채굴 방식으로 퀀텀 , 스트라스트가 있습니다.


    세번째 POW와 POS를 혼용한 하이브리드 채굴 방식인 Masternode는 블록체인 안에서 일어나는 모든 거래내역을 기록하고 해커의 활동을 감시할 뿐만 아니라,

    직접 거버넌스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서 보상을 받는 방식이다. 즉 일정량의 코인을 보유하고 있어야 보상을 받기 때문에 스스로 lock 을 걸게 되고 이로        인해 코인의 가치가 쉽게 떨어지지 않는 장점이 있다.

    3 세대 채굴 방식으로 DASH가 있습니다.


   2세대 POS와 3세대 Masternode 는 명확한 차이가 있습니다.

   1. 24시간 내내 컴퓨터나 서버를 켜놓지 않아도 된다.

   2. 내 PC가 아닌 다른 서버나 컴퓨터에 채굴 노드 구성 가능

   3. 최초 일정 지분의 코인을 서버나 컴퓨터 동기화함으로써 24/365일 채굴 가능

   4. 장소와 시간에 구애를 받지 않고 출금과 채굴 현황 확인 가능함.



 


https://masternodes.onl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