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토탈서비스]/ETC

[이호스트데이터센터] VPS란 무엇인가?

이호스트ICT 2018. 2. 8. 18:20

VPS란 무엇인가?

 

안녕하세요 이호스트데이터센터입니다.

 

오늘은 VPS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VPS는 하나의 물리서버를 여러 개의 가상서버로 쪼개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나누어진 가상서버를 여러 유저들이 사용을 하는것이지요. 하나의 물리서버를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개념이지만 각자 독립적인 서버 공간을 가지는 것이 가능합니다.


 





VPS는 단독서버와 유사합니다. 동일한 속도로 이용이 가능하고 보안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차이점은 단독서버에 비해서 훨씬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VPS의 장점



1. 비용 : 단독 서버나 클라우드에 비해 비교적 비용이 저렴합니다.

2. 보안 : 운영체제를 공유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물리서버를 공유하는 다른 VPS 사용자들이 파일이나 데이터에 접근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3. 관리 : VPS를 사용하면 자신만의 관리를 구축할수 있습니다.

4. 편리 : 응용 프로그램의 설치를 위해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는 겨우 다른 사용자들에게 영향을 주지 않고 자기가 직접 시스템을 다시 시작할수 있습니다.

5. 성능 : 물리서버를 여려개의 가상서버를 쪼개어 사용하는 것 임에도 물리서버에 준하는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리서버를 공유한다고 하더라도, 프라이빗한 가장서버를 갖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 VPS는 가성비 좋은 상품으로 언급이 되고 있습니다.




 

VPS의 단점


1. 확장성 : 확장성이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스토리지가 물리서버의 한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VPS의 용량이 다 되면, 증설해서 구입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시간과 비용이 소모 됩니다.

2.관리 : 장점에도 언급이 되듯이 직접 관리를 한다는 경우에는 장점이지만, 초보자라면 문제가 될수 있습니다. 모든것을 직접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럽고 실수로 인해 보안 에 문제가 발생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3.자원공유 : 하나의 물리서버에서 컴퓨팅 리소스들은 모든 사용자와 공유하기 때문에 만약 다른 VPS에 높은 부하가 발생하는 경우 RAM, 대역폭 CPU 성능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4.보안 : 보안에 대해서는 장점뿐만 아니라 우려 또한 존재합니다. 다른 VPS 사용자를 타깃으로 하는 DDOS 공격에 동시에 영향을 받을수 있습니다.

5. 가용성 : VPS는 고가용성을 제공하는 전용서버와 비교하면 가용성이 낮은 편입니다.


이상 VPS 에 대해 알아보았고 이호스트 였습니다.



서비스문의

◎ IDC영업팀  :  070-7600-5512

 ◎ 메일주소  :  request@ehostidc.co.kr

◎ 서비스신청하기  :  http://cc.ehostidc.co.kr/index.php?/cart/

◎ 스카이프  :  ehostIDC Hosting Manager

◎ 사이트 : www.ehostidc.co.kr